[뉴스프리존,인천=임새벽 기자] 일본수출규제 어려움 해결위한 간담회 개최

이재현 서구청장이 ㈜경인양행을 방문해 현장간담회를 개최했다. ⓒ인천서구청

인천 서구는 기업과의 소통 및 일본의 수출규제로 인한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14일, ㈜경인양행(대표 김흥준, 조성용)과 ㈜스팀보이(대표 윤정수)를 방문해 현장간담회를 개최했다.

서구는 최근 가장 현안이 되고 있는 일본 수출규제로 인한 어려움으로 겪고있는 수출규제품목인 포토레지스트 관련 재료를 국산화하기위해 노력하고 있는 석남동에 위치한 경인양행을 먼저 방문했다.

경인양행 관계자는 "화학공장에 관련된 법이 강화돼 설비투자 및 인허가 대응에 많은 어려움이 있으며, 관련법에 따라 최종 배출의 기준치를 법적 기준보다 강화하여 관리하고 있으나 강화되는 법 기준 관리에 어려움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가좌동에 위치한 ㈜스팀보이를 방문해 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스팀보이는 는 2016년과 2017년도에 이어 2019년 1월에도 이웃돕기 온수매트를 전달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해 크게 기여하고 있는 회사이다.

서구는 이날 제기된 현안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조치방안을 검토키로 하고, 제도가 보완될 때까지 해당 대표들에게 서구와 인천시에서 추진중인 중소기업 육성시책을 소개하며 적극적으로 활용해 줄 것을 당부했으며, 홍보와 관련해 서로e음의 모바일 플랫폼을 이용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국가와 시에서 할 일도 있지만, 또한 구청에서 해줄 수 있는 것은 없는지 현장에서 답을 구하기 위해서 자리를 마련했다"며 "구청장으로서 애로 및 문제점 해결을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추가 참여자 안전·보건 교육 실시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추가 참여자 안전·보건 교육 실시  ⓒ인천서구청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추가 참여자 안전·보건 교육 실시 ⓒ인천서구청

인천 서구는 지난 10일 서구청 제2청사 8층 취업교육관에서 올해 하반기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추가 참여자 23명을 대상으로 산업 안전·보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근로 중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사업 참여자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중부지역본부 이진희 강사를 초청하여 안전사고의 유형과 예방대책, 대처요령 등을 전달했다.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은 취업 취약계층 주민들의 생계 안정 및 취업기회 제공을 위해 실시되고 있으며, 올해 총 84명이 참여했으며, 하반기 사업으로 마을가꾸기사업, 다문화가정지원사업 등 12개 사업이 올해 12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6.25 참전유공자와 보훈가족 위안잔치' 개최

6.25 참전유공자와 보훈가족 위안잔치  ⓒ인천서구청
6.25 참전유공자와 보훈가족 위안잔치 ⓒ인천서구청

6.25참전유공자 인천광역시 서구지회(회장 강용희)는 14일 서구청 지하대회의실에서 보훈단체 각 지회장과 보훈회원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6.25참전유공자와 보훈가족 위안잔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광복회 등 10개의 보훈단체 국가유공자와 그 유족을 초청해, 그 분들의 명예를 기리고 보훈의 의미를 되새기는 취지로 마련됐으며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 오찬 순으로 진행됐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유공자분들의 숭고한 희생으로 지금의 자유와 평화를 누릴 수 있는 것"이라며, "국가유공자가 존경받는 사회분위기 조성과 보훈가족의 복리증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서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추억 속 옛놀이' 프로그램 진행

'추억 속 옛놀이' 프로그램 ⓒ인천서구청
'추억 속 옛놀이' 프로그램 ⓒ인천서구청

인천 서구는 서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두형) 가족문화분과 주최로 가족들이 함께 모여 '추억 속의 옛놀이' 체험프로그램을 지난 12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10가정 30명이 참여해 다양한 전래놀이 교구를 가족과 함께 만들어보고 활동하며, 부모와 자녀의 소통 및 가족문화 활동의 장을 마련했으며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겨 보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오늘 행사에 참석한 이주 여성은 "고국을 떠나 이국땅으로 이민을 와서 모든 것이 낯설었는데 전통놀이를 통해 오랜만에 아이들과 함께 웃고 떠들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서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가족문화분과는 인천서부경찰서 외 8개 기관이 연합해 지역 내 가정의 문제를 해결하고 논의하기 위해 구성된 분과이며, 가정해체 예방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실천하는 활동을 펼치고 있다.

키워드
#인천서구청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