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찬 광주시의회 의장은 16일 광주시의회 청사에서 하노이CPT인터네셔널그룹 우엔 반 고이 회장을 비롯한 베트남 기업인들과 간담회를 가졌다./ⓒ광주시의회
김동찬 광주시의회 의장은 16일 광주시의회 청사에서 하노이CPT인터네셔널그룹 우엔 반 고이 회장을 비롯한 베트남 기업인들과 간담회를 가졌다./ⓒ광주시의회

 

[뉴스프리존,광주=박강복 기자] 광주시와 베트남간의 실질적인 교역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베트남 하노이시 관계자 및 기업인들이 광주시의회 청사를 방문해 김동찬 광주시의회 의장과 간담회를 갖고 방안을 논의했다.

16일 김동찬 광주시의회 의장과의 간담회에서 하노이CPT인터네셔널그룹 우엔 반 고이 회장을 비롯한 베트남 기업인들은 “한국의 우수한 기술과 베트남의 양질의 자원이 함께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광주시의회에서 적극 지원해 줄 것”을 건의했다.

이에 김동찬 의장은 “베트남의 제2의 한국을 연상시키는 높은 경제성장은 이 자리에 계신 정부관계관들과 기업인들이 피나는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2020년 한국과 3위 교역국으로 예측되는 베트남이 우리 광주에 더욱 관심을 갖고 실질적인 교역이 이뤄질 수 있도록 광주시의회에서도 행정· 제도적으로 열심히 뒷받침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동찬 의장은 지난 3월 베트남 하노이 주재 코트라(KOTRA)와 중소기업진흥공단 관계자들을 만나 광주전남 중소기업들의 수출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하고, 베트남 현지에서 진행된 ‘광주․ 전남 중소기업 수출박람회’에 70여개 광주․전남 중소기업과 동행, 수출협상을 지원하여 868만 달러(한화 약 98억) 수출계약 달성에 기여하는 등 지역 중소기업의 베트남 교역 확대를 위한 의정활동을 활발히 펼쳐오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