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오후 4시 송파구청 대강당서, 22일까지 200명 선착순 모집

[뉴스프리존,서울=최문봉 기자] 세계적 뇌의학 전문가 ‘존 레이티’ 교수가 송파구에서 ‘뇌가 운동화를 신으면?’ 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개최할 예정이다. 송파구는 오는 23일 오후 4시 송파구청 대강당에서 세계적 뇌 의학 전문가 하버드 의대 존 레이티(John J. Ratey) 교수를 초청해 강연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사진은 세계적 뇌의학 전문가 존레이티 교수./ⓒ뉴스프리존
세계적 뇌의학 전문가 존레이티 교수./ⓒ뉴스프리존

이번에 초청된 존 레이티 교수는 ‘운동시키는 정신과 의사’로 유명하다. 저서 '운동화 신은 뇌', '뇌 1.4킬로그램 사용법' 등을 통해 운동으로 뇌기능이 최대한 발휘될 수 있음을 전 세계에 전하고 있다. 그는 현재 아랍에미리트 교육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본부 등에서 폭넓은 강연을 펼치며 대중과 만나고 있다.

특히 존 레이티 교수는 다양한 연구를 통해 운동의 과학적 상관관계를 밝혀 꾸준한 운동이 뇌세포를 자라게 해 집중력과 이해력 향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강조하고 있다.

이에 송파구는 존 레이티 교수를 초청해  ‘운동이 학습에 미치는 효과’를 주제로 초·중·고등학교 관계자와 부모를 대상으로 한 강연을 한다.

존 레이티 교수는 이번 강연에서 뇌의 운동이 우리의 생각과 감정에 어떤 영향을 끼치고 어떻게 뇌의 학습능력 토대를 마련하는지 이야기할 예정이다.

특히 그는 청소년기의 운동이 뇌 발달과 학습능력 향상에 큰 효과가 있음을 강조하고, 미국 네이퍼빌의 혁명적인 체육수업 등 다양한 사례와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운동에 따른 뇌 발달에 대해 과학적으로 접근할 계획이다.

또한 학습능력을 키우고 우울증을 해소하는 운동요법도 소개한다. 자녀와 함께 가정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두뇌 발달 운동을 직접 배우는 시간도 마련된다.

영어로 진행되는 이번 강연에 뇌인지 연구기관 브레인OS연구소가 동시통역을 맡아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한편 이번 강연은 교사 등 초·중·고등학교 관계자, 자녀를 둔 부모 등 교육에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신청은 송파구 교육협력과로 전화하거나 송파구 평생학습원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참가할 200명을 22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