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국회․서울 명문대 탐방‘서울 情 나들이’행사 3년전 참가 서울대 합격 선배 멘토로 진행

전남도, 노사협력 및 직원 자녀 꿈과 희망 위한 진로 탐색 나서/사진=전남도청 ⓒ이병석 기자
전남도, 노사협력 및 직원 자녀 꿈과 희망 위한 진로 탐색 나서/ⓒ이병석 기자

[뉴스프리존,전남=이병석 기자] 전라남도는 직원 자녀의 꿈과 희망을 키우기 위해 직원이 자녀와 함께 국회와 명문대를 탐방하는 ‘서울 情 나들이’ 행사를 19일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행사는 도와 전남도청공무원노동조합의 지원으로 이뤄지며 직원과 자녀 90여 명은 국회의사당, 서울대 등을 둘러보면서 자녀들의 진로를 함께 탐색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또한 이 프로그램은 2016년 처음 시작해 지난해까지 총 4회, 405명이 참여했고 자녀들의 진로 선택 및 학습 의욕 고취 효과가 높아 직원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

특히 올해는 2016년 행사에 참가했던 직원 자녀 김가람 씨가 꿈을 키워 서울대 경영학과에 당당히 합격, 후배들의 멘토로 나선다.

김가람 씨는 “3년 전 탐방 시 ‘열심히 공부해 명문대에 도전해보고 싶다는 꿈이 생겼다’는 포부를 밝혔는데, 그 꿈을 이뤄 정말 기쁘고, 후배들을 위해 또다시 이 행사에 참여하게 돼 감회가 더욱 새롭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