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까지 선착순 참가자 모집…미로센터에서 어린이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예술가, 나야 나!' 운영

예술의 거리 미로센터에서 어린이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예술가, 나야 나!’ 운영/ⓒ광주 동구청
예술의 거리 미로센터에서 어린이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예술가, 나야 나!’ 운영/ⓒ광주 동구청

[뉴스프리존,광주=김영관 기자] 광주 동구(청장 임택)가 오는 22일부터 11월말까지 예술의거리 미로센터에서 영·유아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미로스쿨 '예술가, 나야 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에 선정돼 문화적 도시재생사업 일환으로 지역 문화자원 및 인력을 활용한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개발과 광주형 문화예술교육 생태계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각 프로그램은 연령대에 맞는 놀이중심의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으로 채워지며, 특히 '화산이 만든 서석대 꾸미기',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주변 조각품 따라 만들기' 등 지역의 생태·문화자원을 활용한 맞춤형 체험교육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영·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프로그램은 22일부터 11월 5일까지 매주 화·수요일에 진행되며, 초등학생 대상 교육프로그램은 오는 27일부터 11월 24일까지 매주 일요일에 각 5회씩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23일까지 선착순 접수하면 된다.

임택 동구청장은 "주민들의 문화예술수요를 충족시키고자 새로운 문화예술플랫폼인 미로센터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범운영 중이다"면서 "어린이들의 감수성과 재능을 키울 수 있는 이번 프로그램에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