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 예천군
주관 국제스마트폰조직위원회

'2019예천국제스마트폰영화제' 개막식. (사진제공/유상현 기자)
'2019예천국제스마트폰영화제' 개막식/ⓒ유상현 기자

[뉴스프리존,경북=유상현 기자] 지난 18일 막을 올린 ‘2019예천국제스마트폰영화제’(이하‘영화제)가 19일 폐막 및 시상식으로 이틀간 2천여 명이 관람하는 등 성황리에 마감됐다.

이번 영화제 대상으로는 학생부 ‘나는 대한민국의 학생이다’의 김성주(청심국제고등학교) 학생과 일반부에 ‘Let's escape’ 의 이혜빈 감독에게 수상의 영광이 돌아갔다.

‘2019예천국제스마트폰영화제’ 대상 수상자. (사진제공/유상현 기자)
‘2019예천국제스마트폰영화제’대상 수상자들/ⓒ유상현 기자

영화제는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10분이 내 단편영화를 국내·외에서 출품받아 시상하는 영화축제로서 총 202편의 작품이 출품되었고, 그 중 63편이 본선에 진출되어, 33작품이 각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개막작으로는 ‘베테랑 신예’ 고봉수 감독의 신작 <심장의 모양>이 선정돼, 세계 첫선(World Premier/WP)을 보였다.

<심장의 모양>은 고봉수 감독이 스마트폰으로 빚어낸 장편영화이기도 하다. 그 외 박찬욱감독의 ‘파란만장’을 비롯한 국내작 6편과 호주의 제이슨 밴 젠더렌 감독의 ‘사라진 것들’ 외 4편의 해외우수작이 초청되어 영화제의 감동을 더했다.

고봉수 감독의 신작 '심장의 모양'이 개막작으로 선정돼 상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유상현 기자)
고봉수 감독의 신작 '심장의 모양'이 개막작으로 선정돼 상영을 하고 있다./ⓒ유상현 기자

영화제 정재송 조직위원장(코스닥협회 회장)은 이번영화제를 통해 프랑스의 ‘칸’ 이라는 소도시가 영화제 하나로 국제적 도시브렌드를 가졌듯이 이제 예천도 새로운 시대적변화에 발맞춘 스마트폰영화제를 통해 글로벌 도시로 나아갈 수 있는 초석을 다졌다는 소감과 함께 발전을 위한 포부를 밝혔다.

​‘2019예천국제스마트폰영화제’ 폐막식. (사진제공/유상현 기자)​
​‘2019예천국제스마트폰영화제’ 폐막식./ⓒ유상현 기자​

행사를 주최한 예천군은 이번영화제를 계기로 국내·외 많은 영화인들은 물론 순간 1만5천명이 넘는 온라인 접속과 젊은 네티즌들의 투표 열기는 영화제는 물론 예천을 널리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특히, 김학동 예천군수는 “이번영화제는 지자체가 개최하는, 국내 최초의 국제스마트폰영화제로서 행사를 준비한 조직위 관계자들과 멀리서 찾아온 출품감독들 및 영화인들께 감사하다“며 ”예천이 탄생시킨 우수작품들의 상시상영을 통해 지속적으로 예천을 알릴 계획“이라고 전했다.

​‘2019예천국제스마트폰영화제’ 대상 수상자. (사진제공/유상현 기자)‘2019예천국제스마트폰영화제’ 폐막식에서 단체사진. (사진제공/유상현 기자)​
‘2019예천국제스마트폰영화제’ 폐막식에서 단체사진./ⓒ유상현 기자​

한편, 제1회 스마트영화제 조직위 운영위원장은 (뉴스프리존 소속)의 변형우가 진행을 하였으며 주체는 예천군으로 주관은 국제스마트폰조직위원회가 진행한 가운데 1박2일 예선과 본선까지 치루게 되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