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과기대,기계공학과 신소재성형가공연구실 졸업생, 국책 연구소 합격
상태바
경남과기대,기계공학과 신소재성형가공연구실 졸업생, 국책 연구소 합격
- 신건휘(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정명원(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연구원 합격
- 학부, 대학원으로 이어지는 체계적인 교육 효과
  • 정병기 기자
  • 승인 2019.10.20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UMP2015 국제학술대회에서 발표를 하고 있는 신건휘 씨./ⓒ국립 경남과학기술대학교
CJUMP2015 국제학술대회에서 발표를 하고 있는 신건휘 씨./ⓒ국립 경남과학기술대학교

[뉴스프리존,진주=정병기 기자] 지난 17일 국립경남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남경) 기계공학과 신소재성형가공연구실(지도교수: 곽태수)은 졸업생 신건휘, 정명원 씨가 국책연구기관인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KBSI) 및 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에 정규직 연구원으로 합격했다고 밝혔다.

신건휘, 정명원 씨는 기계공학과 학사 및 석사 과정 연구원으로 활동하면서  '세라믹 초정밀 가공'과 관련된 다양한 연구과제에 참여하는 등 많은 연구 경력을 쌓았다.

신건휘 씨는 2015년도 대학원생 학술대회에서 최우수상과 같은 해 제11회 CJUMP2015 국제학술대회에서 젊은 연구자상을 받았다. 대학원 과정에서 학술지 논문 7건, 국내/외 학술대회 논문 17건을 발표하는 등 활발한 연구 활동을 하였으며, 2019년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제1차 정규직 공개채용에 지원하여 최종 합격하였다. 신건휘 씨는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에서 국내 유일하게 보유하고 있는 대형 MRF(자성유체연마)장비를 이용한 첨단 가공기술 연구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정명원 씨는 2011년부터 대학원 석사과정을 수료할 때까지 학술논문 8건, 국내/외 학술대회 논문 12건을 발표하였다. 2012년도 한국기계가공학회 우수논문 발표상을 받았으며, 2012년도 백엽 장학생에 선발되기도 하였다. 2019년도 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정규직 공개 채용에 응모하여 최종합격했다. 첨단의료기기 제조를 위한 초정밀 가공기술 분야 연구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곽태수 지도 교수는 “두 졸업생은 학부 2학년 때부터 연구생 생활을 시작하여 대학원 과정까지 많은 연구업적을 쌓았던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지게 된 것 같다”며 “대학원 졸업생이 동시에 국책 연구소에 취업하게 된 것은 그동안 학생들에게 희망을 주고 동고동락하며 지도한 노력에 결실을 보게 된 것 같아 큰 보람을 느낀다”고 밝혔다.

정치핫이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