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 박훈규 기자] 홍콩의 민주화 요구 시위가 격화하는 가운데 21일(현제시각) 이른바 '위안랑 백색테러' 3개월을 맞아 홍콩 곳곳에서 규탄 시위가 벌어졌다.

홍콩 명보에 따르면 위안랑 백색테러는 지난 8월 21일 홍콩 위안랑 전철역에서 흰옷을 입은 100여 명의 건장한 남성들이 쇠막대기와 각목 등으로 시위대와 시민들을 무차별적으로 구타해 45명이 다친 사건을 말한다. 위안랑 백색테러는 전철역 인근 요호(YOHO) 쇼핑몰에서는 수백 명의 시민이 모여 위안랑 백색테러 규탄 집회를 개최했다. 흰옷을 입은 100여 명의 건장한 남성들이 쇠막대기와 각목 등으로 시위대와 시민들을 무차별적으로 구타해 45명이 다친 사건을 말합니다.

집회 후 이들은 거리로 나와 도로를 점거하고 시위를 벌였으며, 이들은 '범죄인 인도 법안'(송환법) 반대 시위 주제가인 '홍콩에 영광을' 노래를 함께 부르면서 "5대 요구 하나도 빼놓을 수 없다" 등의 구호를 외쳤다.

사진: 뉴스프리존 박훈규 기자
사진: 뉴스프리존 박훈규 기자

경찰은 최루탄을 쏘며 해산을 시도했다. 시위 시민들은 아울러 '범죄인 인도 법안' 반대 시위 주제가를 함께 부르며 '5대 요구 하나도 빼놓을 수 없다' 등의 구호를 외쳤다.

홍콩 시위대의 5대 요구 사항은, ▲송환법 공식 철회 ▲경찰의 강경 진압에 관한 독립적 조사 ▲시위대 '폭도' 규정 철회 ▲체포된 시위대의 조건 없는 석방 및 불기소 ▲행정장관 직선제 실시 등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