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하남=임새벽 기자] 하남시, 제2회 미사리 뮤직·무비 페스티벌 개최

제2회 미사리 뮤직·무비 페스티벌 포스터 하남시청
제2회 미사리 뮤직·무비 페스티벌 포스터 ⓒ하남시청

'제2회 미사리 뮤직·무비 페스티벌'이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하남문화예술회관 아랑홀에서 개최된다.

먼저, 25일 정오부터 나를도서관에서 2019년 제2회 단편영화 본선 진출작 및 지난해 '음악영화부문 수상작 상영회 및 감독 인터뷰'를 진행한다. 

26일 오후 4시 30분 아랑홀에서는 영화감독과 신인 배우와 뮤지션들의 참여하는 개막식이 열린다. 

27일에는 12시 보헤미안랩소디 상영을 시작으로 14시는 1인 크리에이터&인플루언서 선발, 박신우 크리에이터와의 음악&영화 토크쇼, 16시에는 30인조 오케스트라의 뮤직무비콘서트와 스페셜이벤트가 이어진후 17시에는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김상호 시장은 "미사는 '아름다운 물결과 모래로 이루어진 섬'으로 유래되어 아름답고 살기 좋은 곳일 뿐 아니라, 음악과 영화를 통해 문화공간으로써 예전의 명성을 찾아 다시 빛나길 바란다"고 기대감을 전했다.

한편, 지난 6월 12일부터 9월 10까지 음악영화, 독백 페스티벌, 영화음악, 1인 방송 콘텐츠 부문 공모를 실한 바 있으며, 이번 영화제에서 심사를 통해 대상 1명, 최우수상(각 4명), 우수상(각 4명)을 선정 시상한다.

하남시, 제3회 건강 어울림 한마당 개최

제3회 건강 어울림 한마당 ⓒ​​​​​​​하남시청
제3회 건강 어울림 한마당 ⓒ하남시청

하남시는 2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55개 경로당에서 어르신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3회 건강 어울림 한마당 행사'가 개최됐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건강 어울림 한마당'은 만성질환에 노출된 어르신의 건강관리 능력을 높이고 함께하는 어울림 자리를 통해 삶의 활력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주요 행사인 '건강백세 도전! 골든벨' 퀴즈 대회에서는 경로당별로 뽑힌 대표 선수 100명이 올 한 해 보건소 만성질환 관리 교육 프로그램인‘건강백세서당’에서 배운 다양한 건강 상식으로 기량을 뽐냈다.

또한, 우울 예방 및 인지능력 향상을 위한‘컵 난타’프로그램에 참여한 독거노인들과 전담 방문간호사들로 구성된 컵 난타 팀의 축하공연이 행사의 흥을 돋웠다.

하남시, 사실혼 부부 난임 시술 지원

하남시는 모자보건법이 개정됨에 따라 오는 24일부터 1년 이상 동거한 사실혼 관계에 있는 부부도 난임치료 시술이 가능해진다고 밝혔다.

난임 시술을 받으려 하는 사실혼 부부는 필요서류를 관할 보건소에 제출 후 정부지원결정통지서를 발급받아 의료기관에 방문하면 법률혼 부부와 동일하게 건강보험을 적용 받을 수 있다.

또한 기준중위 소득 180% 이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추가로 연령제한 없이 인공수정 5회, 체외 수정 12회 지원되며 지원금은 회당 최대 40만원에서 50만원까지 지원 받을 수 있다.

사실혼 부부는 기본서류(난임 진단서) 외 추가서류(사실혼 확인보증서, 시술동의서, 가족관계등록부 등)를 보건소에 방문 제출하여야 한다.

하남시, 동절기 미세먼지 대비...'운행차 배출가스 특별단속'

하남시는 동절기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을 대비하여 차고지, 학원가, 건설기계 운영사업장에 대해 운행 차 배출가스 특별단속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단속은 자동차 배출가스가 '대기환경보전법' 제57조 규정에 의한 운행차 배출허용기준에 맞는지 확인하기 위한 것으로서 5명의 단속반을 편성하여 다음달 15일까지 진행된다.

단속대상은 경유 및 휘발유 차량으로 미세먼지 배출 비중이 높은 화물차, 도심 내 이동이 잦은 버스 및 학원차량에 대하여 중점 실시한다.

단속결과 운행차 배출허용기준을 초과하는 차량에 대하여는 '대기환경보전법' 제70조 규정에 따라 운행차의 개선명령으로 개선명령을 받은 자는 15일 이내에 전문정비사업자에게 정비·점검 및 확인검사를 받아야 한다.

하남시는 운행차에서 배출되는 미세먼지로 국민건강에 미치는 위해를 예방하고자 배출가스 5등급차량 저공해 조치사업을 진행 중이며, 저공해 조치를 하지 아니한 배출가스 5등급차량은 노후경유차 상시운행제한,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운행제한, 녹색교통진흥지역 운행제한을 위반할 경우 최대 25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하남음악협회, '정기음악회' 가을을 노래한다

정기음악회 ⓒ​​​​​​​하남시청
2019 하남음악협외 정기연주회 포스터ⓒ하남시청

(사)한국음악협회 하남시지부(지부장 신영자)에서는 오는 26일 오후 6시 하남문화예술회관 검단홀에서 '2019년 하남음악협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연주회는 시 승격 30주년 기념하기 위해 '하남시민과 함께하는 희망음악회'를 주제로 시민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했다.

하남시 음악단체가 함께 기획, 연주하는 무대로 하남시소년소녀합창단, 실버합창단, 미사여성합창단, 아마빌레하모니카 합주단 등 6개팀 150명의 하남음악인들이 가을밤을 노래한다.  

전문공연팀인 위아더보이스(리더 강명보)의 뮤지컬 지킬앤하이드 중 'This is the moment'를 비롯해 괜찮은 앙상블(리더 고원기)의 비발디의 사계 중 '가을 3악장' 등 민요에서 가요를 비롯, 뮤지컬에서 클랙식 현악기 연주 등 다채롭게 구성했다.

또한, 샌트아트 퍼포먼스 팀이 특별출연하여 모래를 활용한 다양한 이미지 연출을 보여줄 예정이다.

키워드
#하남시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