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7기 공약 이행사항 점검 '2019년 3분기 공약이행평가위원회' 개최

광주 동구, 민선7기 공약 이행사항 점검, 2019년 3분기 공약이행 평가위원회 개최/ⓒ광주 동구청
광주 동구, 민선7기 공약 이행사항 점검, 2019년 3분기 공약이행 평가위원회 개최/ⓒ광주 동구청

[뉴스프리존,광주=김영관 기자]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지난 23일 구청 상황실에서 민선7기 공약 이행사항 점검을 위해 '2019년 3분기 공약이행평가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임택 동구청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 평가위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약별 예산확보, 사업추진사항 등을 점검하고 예산확보, 중앙부처 협조사업 등 추진과정에 애로가 있는 사업에 대해 실적 제고방안 등을 모색했다.

동구는 '이웃이 있는 마을 따뜻한 행복동구'라는 민선7기 구정목표 아래 ▲일자리 민생경제 ▲도시환경 ▲마을복지 ▲생활문화예술 ▲자치공동체 등 5대 분야 42개 공약사업을 중점 추진 중이다.

3분기 공약추진사항 점검결과, 전체 공약추진율은 46.5%로 나타났으며, 2분기(35%) 대비 11.5%p 증가한 수치다.

가장 높은 실적을 달성한 자치공동체 분야는 청년 구정참여 제도화·청년재정할당제 추진, 아파트공동체 활동·노후 공동주택 지원사업 등이 활기를 띠며 53.8%의 이행률을 달성했다.

일자리민생경제 분야에서는 전담조직을 운영하고 젠트리피케이션 방지를 위한 상생협약, 청년창업활동 지원을 위한 창업지원센터 개소 및 일자리 공유카페 개설 등으로 47.4% 이행률을 달성했다.

마을복지 분야에서도 치매안심센터를 중심으로 한 치매통합관리 서비스 제공, 소통경로당, 마을사랑채 사업 등이 순조롭게 진행돼 53.3% 이행률을 보였으며, 생활문화예술 분야에서는 예술의 거리 미로센터 준공, 동네거점별 체육기반시설 국·시비 확보 등이 속도를 내면서 52.7% 이행률을 기록했다.

도시환경분야에서는 동명동에 이은 인쇄의 거리 뉴딜사업 선정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주변 도로개설을 위한 예산확보 등이 순조롭게 진행돼 25.5% 이행률을 보였다.

임택 동구청장은 "지속적으로 자체점검, 공약이행평가위원회 평가 등을 통해 구민들과의 소중한 약속인 공약사업이 임기 내 100% 이행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면서 "보여주기식 공약추진에 연연하지 않고 실제 주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는 공약 진행사항 등을 홈페이지에 공개해 주민들에게 구정운영 신뢰성과 투명성, 만족도를 높여갈 방침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