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 참가자 일동.(사진제공=제천교육지원청)
연수 참가자 일동.(사진제공=제천교육지원청)

[뉴스프리존,제천=김병호 선임기자]부산광역시교육청은 지난 24일(목), 제천행복교육지구 운영 우수 사례 공유를 위해 제천행복교육지구를 방문했다.

이 날 방문 연수는 부산광역시교육청의 요청으로 진행됐으며, 제천행복교육지구 운영 사례 발표, 제천덕산마을교육공동체 운영 사례 발표, 제천교동민화마을 방문 및 운영 사례 발표, 하소아동복지관 방문 및 운영 사례 발표를 중심으로 알차게 이루어졌다.

연수 참석자들은 “마을, 학교, 지자체가 협력하여 마을과 연계한 다양한 인적 물적 자원으로 학교교육과정을 지원하고, 마을에서 배운 앎을 통해 자신의 삶을 주도적으로 살 수 있도록 돕고, 돌봄의 기능을 가진 마을학교까지 알차게 운영되는 모습을 통해 마을교육공동체가 나아갈 길을 생각해 본 좋은 기회였다” 고 말했다.

제천행복교육지구의 우수 사례를 공유하려는 기관은 부산광역시교육청을 시작으로 11월에는 충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에서도 방문이 예정되어 있는 등 기관 방문이 증가하고 있다.

제천교육지원청 유경균 교육장은 “부산광역시교육청 담당자분들의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제천행복교육지구 운영 우수 사례와 서로의 정보를 공유하는 이번 현장 방문 연수를 통해 온 마을이 배움터가 되고 마을을 통해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진정한 마을교육공동체를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