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시민단체에 의해 4번째 고발되었다. 그동안은 딸의 성신여대 부정 입학 의혹(장애인 전형 신설, 면접 교수 4명 모두 98점 부여), 성적 조작(성적이 갑자기 몇 단계 오름) 의혹, 아들 논문 저자 등재 등이 고발되었으나 이번에는 뇌물 혐의로 고발되어 충격을 주고 있다.  

시민단체에 의하면 나경원은 발달장애인 스포츠 활동을 지원하는 비영리 사단법인 스페셜올림픽코리아(SOK)의 회장을 하다가 지금은 명예회장으로 있는데, 그 단체에 딸을 '당연직 이사'로 이름을 올린 것이다.  

나경원 딸이 스페셜올림픽코리아(SOK)의 당연직 이사로 등재된 것은 2016년 7월 박근혜 정부 시절로 나경원이 회장직에서 물러난 직후다. 문제는 문체부 장관 승인 없이 이사로 취임한 게 정관 위반이라는 사실이다. 시민단체는 이를 ‘특혜’로 보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지난 21일 국정감사에서 이를 일부 인정한 바 있다.  

이에 민생경제연구소 등 시민단체들은 24일 나 원내대표를 뇌물수수와 업무방해, 직권남용 등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 시민단체는 나경원 딸의 SOK 이사 선임을 '뇌물'이라고 주장했다. 나경원이 국회 예결위원이던 2014년 이 단체를 지원하는 예산을 편성하도록 했는데, 딸이 이사가 된 것은 그 대가라는 것이다.  

안진걸 민생경제연구소장은 “딸이 '글로벌 메신저'로 선정받은 게 2014년, 그리고 이미 법인화돼 있는 스페셜올림픽코리아에 대해서 법인화를 지원한다는 명목으로 10억 예산이 지원된 게 2015년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나경원은 즉각 반발하며 “"조국 전 장관 딸 문제에 대한 대응 공격일 뿐"이라고 했지만 파장은 일파만파 코지고 있다. 조국 청문화 및 국정 감사 때 누구보다 잔인하게 조국가족을 공격한 나경원이어서 도덕성에 치명타를 입을 것이다.  

웃기는 것은 시민단체가 이미 지난 8월에 나경원을 고발했으나 검찰은 아직 고발인 조사도 하지 않고 있다는 점이다. 아마도 검찰개혁을 반대하는 자유한국당 눈치를 보고 있는 것 같다.  

조국 가족 자녀들은 이잡듯이 뒤져 표창장 하나 가지고 30군데를 압수수색하고 일기장까지 가져가려 했던 검찰이 왜 나경원 자녀에 대해선 이토록 관대한지 분노가 인다. 그 점은 국회 패스트랙 수사도 마찬가지다. 검찰은 수사하는 척만 하고 있을 뿐 누구 하나 강제로 소환한 적이 없다. 황교안만 자진 출두해 묵비권을 행사해 조롱을 받았다.

오죽했으면 나경원 딸이 다닌 성신여대가 자체 보고서를 내고 검찰 수사를 촉구했겠는가? 보고서에 따르면 성신여대의 장애인 전형 신설 근거가 없었다. 명백한 규정 위반인 것이다.  

나경원은 성신여대를 방문해 연설을 하고 그때 총장에게 “왜 성신여대 같은 큰 대학에서 장애인 전형이 없냐?”고 물었고, 3개월 후 갑자기 장애인 전형이 생겨났고, 나경원 딸이 응시해 최종합격했다. 문제는 들어올 때 성적은 최하위였지만 면접 교수 4명이 모두 나경원 딸에게 98점을 주었다는 점이다. 나경원을 딸은 성적 조작 의혹도 받고 있다. 시민단체가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나경원 딸은 2013년부터 2015년까지, 4개 학기 8과목에 걸쳐 비정상적으로 정정되었다. 시민단체는 이 과정에서 나경원의 입김이 작용했다고 보고 있다.

방정균(사립학교개혁과 비리추방을 위한 국민운동본부) 씨는 “D-, 즉 F학점 직전의 학점을 받았는데 성적 정정을 통해서 최고 학점인 A+를 받았습니다. 담당 교수가 아닌 학과 사무실, 그리고 그 소속된 교수의 학과 학과장이 대학본부에 성적 정정을 요청했습니다.”라고 밝혔다.  

현재 고발 건은 서울중앙지검 형사1부에 배당되었지만 고발인 조사도 이루어지지 않고 있어 이 역시 나경원과 자유한국당의 눈치를 보고 있는 것 아니냐는 비판을 받고 있다.  

윤석렬은 입만 열면 ‘법과 원칙대로 수사하겠다“고 말했다. 하지만 검찰개혁을 막기 위해 조국 가족을 잔인하게 짓밟은 게 법과 원칙일까? 세상 어디에 조국, 부인, 아들, 딸, 어머니, 동생, 동생 처, 오촌조카, 부인 동생 등 온 가족을 수사하고 70군데 넘게 압수수색을 한 검찰이 있다는 말인가.  

두 말이 필요 없다. 검찰은 조국 가족을 수사하듯 나경원 자녀 의혹을 수사해 진상을 규명해야 한다. 시민단체는 5차로 나경원 측의 사학 비리 의혹도 고발하겠다고 밝혔다. 거기에다 아들의 논문 제1저자 등재, 서울대 연구실 불법 활용, 이중국적 의혹 등도 아직 해소되지 않아 원성을 사고 있다.  

검찰은 좌고우면 하지 말고 특수부를 투입해 압수수색을 하고 피의 사실을 날마다 언론에 흘려주길 바란다. 검찰의 주특기니 잘 할 것으로 믿는다.  

나경원 자녀 의혹은 조국 자녀 의혹보다 몇 배나 죄질이 무거운 것으로 반드시 검찰 수사가 이루어져야 하고, 나경원은 그 결과에 책임을 져야 할 것이다. 물론 그 전에 국회 패스트랙 수사 건으로 곤욕을 치르겠지만.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