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영상체험학습전이 차세대 교육의 미래로 주목받고 있다(출처: 에버시네마)
청소년영상체험학습전이 차세대 교육의 미래로 주목받고 있다(출처: 에버시네마)

청소년영상체험학습전이 차세대 교육의 미래로 주목받고 있다.

현재 각 학교에서 운영 중인 체험학습은 단순히 학생들이 이론강의를 듣는 것에 그치며 실무중심의 체험학습이 전개되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다.

대한민국청소년영상체험학습전은 그저 연극이나 뮤지컬 공연을 보는 것으로 끝이나는 것이 아니라 무대 위에서 다양한 체험을 실제로 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짜여져 실무중심 최고의 현장학습 개최가 진행 중이다.

에버시네마는 ‘학교로 찾아가는 영화체험학습 특별전’도 준비하고 있다. 사전 예약한 학교를 감독과 배우, 스텝들이 직접 방문해 전교생을 대상으로 생생한 영화체험학습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 프로그램은 국민행복만들기중앙회와 (사)한국영화인총연합회가 후원한다.

‘대한민국 청소년 영상체험학습 특별전’은 오는 9월 1일부터 대학로 SH아트홀에서 열리고 있다.

최근 ‘대한민국청소년영상체험학습전’의 모티브가 된 봉준호 감독의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 소식은 영화인들뿐만 아니라 영상인을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큰 힘을 주었다.

또한 11월 3일 개최되는 할리우드 필름 어워즈 시상식에서 봉준호 감독이 ‘할리우드 필름 어워즈’ 필름메이커상을 수상했다.

할리우드 필름어워즈는 매년 해당 연도에 개봉된 영화들을 대상으로 수상작과 수상자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알 파치노, 안토니오 반데라스, 르네 젤위거 등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청소년영상체험학습전 관계자는 “학생들 누구나 자신의 꿈을 향해 도전하면 안되는 일이 없다는 것을 보여준 봉준호 감독의 모습에 영감을 받아 프로젝트가 진행되었기 때문에 더욱 뜻깊고 봉준호 감독의 아카데미 행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연일 매진 행진을 이어가는 대한민국청소년영상체험학습전은 전국 각지의 중고등학교로부터 예약 컨설팅이 진행 중이다.

(사)한국영화인총연합회, 사회단체 행복만들기중앙회, ㈜에버시네마는 2020년도 신학기 체험학습은 더욱 퀄리티 있고 학생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는데 의견을 같이하며 학생들과 선생들의 의견도 접수 받고 있다고 밝혔다.

봉준호 감독을 응원하는 ‘대한민국청소년영상체험학습전’은 앞으로도 체험학습프로그램을 좀 더 유익하게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최근 진행하고 있는 ‘대한민국청소년영상체험학습전’은 “유익한 체험학습이다”, “나도 김보성 아저씨처럼 의리의 사나이가 되고 싶다”, “러시아 모델들처럼 멋진 모델이 되어 전 세계에 이름을 알릴 수 있는 모델이 되고 싶다”, “멋진 액션배우가 되고 싶다” 등 다양한 반응들이 SNS를 통해 전파되고 있다.

대한민국청소년영상체험학습전은 서울시 교육청 홈페이지 및 ㈜에버시네마, 각 학교 학생들이 운영하는 페이스북 게시판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