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청년정책에 대해 말하다

허태정 대전시장, 대학교 기자단과 허심탄회한 대화 가져 ⓒ 대전시제공
시민비서관 허태정시장, 28일 대학교 활동 기자단과 '정보 공유' 대화 가져/ⓒ대전시제공

[뉴스프리존,대전=진홍식 기자] 허태정 대전시장과 충남대학교 등 대학교 학보사·방송사에서 활동하는 대학생 기자단 등 20여명이 허심탄회한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28일 오전 대전시청에서 열린 행사는 허태정 대전시장이 역점을 두고 추진 중인 청년정책 등에 대해 지역 대학생들과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지역 대학생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혁신도시 관련 지역인재채용과 함께 청년 취·창업, 일자리 정책 등 청년지원정책에 대한 많은 질문과 답변이 오갔으며, 허 시장은 "그동안 대전은 혁신도시에서 제외돼 공공기관 지역인재 의무채용에서 지역 대학생들이 심각한 역차별을 받아 왔다"며 "이번에 혁신도시법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대학생 기자단도 힘을 보태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 자리에 참석한 대학교 기자단은 대전시가 혁신도시 지정을 위해 펼치고 있는 범시민 백만 명 서명운동에 대학생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대전 시정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동참하기로 뜻을 모았다.

대전시는 대학생들의 청년정책 등 시정에 대한 관심과 공유,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관내 대학교 학보사·방송사 기자단과 대화와 소통의 장을 정기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