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주간업무회의서 지방정부 역할과 특색 강화, 신규사업 지원 등 논의

주요 시정성과 집중된 시기, 좋은 결과로 상승세 타야_주간업무회의 ⓒ 대전시제공
28일 허 시장은 주간업무회의를 통해 '주요시정 집중 성과 확대 및 진행방식 변화' 주문/ⓒ대전시

[뉴스프리존,대전=진홍식기자] 허태정 대전시장은 28일 시청에서 주간업무회의를 열고 요즘 집중된 주요 사업 결과를 성공으로 이끌어 시정을 상승세로 이끌자고 강조했다.

허 시장은 "지금 대전시정은 큰일을 하나씩 만들어가고 성취할 수 있는 중요한 시기를 맞고 있다"며 "규제자유특구 지정, 세계지방정부연합(UCLG) 총회 유치, 혁신도시법 개정, 대전시티즌 운영방식 등 중요 사안이 조만간 결정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 "성과를 이루는 결과를 내면서 기세를 타고 올라가야 한다"며 "연말까지 집중해서 성과를 확대해 우리시에 좋은 결과를 많이 만들어내자"고 독려했다. 또한 지방자치 강화에 맞게 시정행사의 진행방식 변화를 주문하며 "지자체는 늘 일상에서 시민과 만나서 문제를 함께 풀어가는 역할을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허 시장은 "사업이나 행사를 관련기관이나 용역을 통해 수행하는 방식에서 각 실국이 직접 진행하는 비중을 높여 우리시만의 특색을 강화하자"고 덧붙이고 효율성이 떨어지거나 시대에 맞지 않는 사업을 정리하고 시민에게 필요한 신규 사업을 과감하게 지원할 것을 당부했다.

허 시장은 관행적 사업, 효과가 떨어지는 사업을 내년 사업이 확정되기 전에 정리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행정부시장 중심의 내년 사업을 전체적 점검도 지시했다.

이밖에 각 자치구별 내년 현안사업 정리 및 국회의원과의 공조 강화 등 현안에 대해 논의됐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