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의 적시성, 연계성, 전문성 등 구축방안 제안

전북연구원이 “전라북도 소상공인 맞춤형 종합지원 플랫폼” 구축 필요성을 제안하고 나섰다./ⓒ전광훈 기자
전북연구원이 “전라북도 소상공인 맞춤형 종합지원 플랫폼” 구축 필요성을 제안하고 나섰다./ⓒ전광훈 기자

[뉴스프리존,전북=전광훈 기자] 전북연구원(김선기 원장)이 도내 소상공인 지원 기능을 집중‧연계할 수 있는 허브기관의 필요성을 제안했다.

전북연구원은 29일 '전라북도 소상공인 종합지원 플랫폼 구축 방향'을 주제로 한 이슈브리핑을 통해 정책의 효율적 전달과 지원의 효과성 제고를 위해서는 소상공인 종합지원 플랫폼을 구축해 소상공인을 전방위적으로 지원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지역경제의 주체인 소상공인을 둘러싼 대내외 환경변화와 소상공인 실태를 면밀하게 진단하고 소상공인의 다양한 정책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종합지원을 통해 도내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와 안정적 성장을 지원하자는 게 핵심이다.

소상공인 종합지원 플랫폼 구성(안).
소상공인 종합지원 플랫폼 구성(안).

내용을 살펴보면 첫째, 다양한 경로로 제공되는 소상공인정책 정보 제공을 일원화해 정책의 접근성을 높이고 소상공인에게 지원사업 참여기회를 확대해야 한다.

둘째, 소상공인 종합 상담 및 지원사업 연계를 통해 정책수요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반영해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

셋째, 지원정책에 대한 모니터링을 수행하여 맞춤형 정책 마련으로 정책의 인지도와 체감도를 높여야 한다.

넷째, 다양한 지원서비스 공급자(정부기관-유관기관-민간기업)와 협력적 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써 상호간 업무협력을 유도해야 한다.

연구를 맡은 전북연구원 김수은 박사는 “소상공인 종합지원 플랫폼을 통해 소상공인 지원정책의 지원정책의 적시성, 연계성, 전문성을 강화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