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 김선영 기자] 문재인 대통령을 향한 자유한국당의 조롱이 도를 넘어섰다. 자유한국당이 홍보용으로 만든 애니메이션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희화화하며 '문재앙' 등의 원색적 비난을 퍼부어 더불어민주당이 강력 반발하는 등 파장이 일고 있다.

사진: 자유한국당 벌거벗은 임금님편 갈무리
사진: 자유한국당 벌거벗은 임금님편 갈무리

28일 자유한국당은 ‘오른소리가족’ 제작발표회를 갖고, ‘벌거벗은 임금님’이라는 애니메이션 영상을 공개했다. 국회 의원회관에서 황교안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자유대한민국을 이끄는 오른소리가족' 제작 발표회를 가졌다. 한국당은 이날 '양치기 소년 조국'편과 '벌거벗은 임금님' 등 2개의 홍보 애니메이션을 공개했다.

‘벌거벗은 임금님’ 편에 나온 영상에는 문재인 대통령을 가리키는 캐릭터가 벌거벗고 나온다. 문제의 '벌거벗은 임금님' 편에서 문 대통령은 간신들의 말을 믿고 투명 안보자켓을 입은 채 북한의 미사일 발사를 "저기 저 북나라에서 나의 즉위를 축하하는 축포를 떠뜨리고 있구나"라고 말한다.

또 수갑을 차고 경찰차 앞에 있는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을 향해 “안 그래도 멋진 조 장관이 은팔찌를 차니 더 멋지구나”라는 말을 하기도 한다. 투명 경제바지를 입고는 "갑작스런 경제부흥에 놀라 기쁨의 눈물을 흘리고 있구나"라고 말했고, 투명 인사넥타이를 입은 장면에선 수갑을 찬 조국 전 장관의 모습을 보고 "안그래도 멋진 조장관이 은팔찌를 차니 더 멋있구나"라고 말한다. 애니메이션속 구연자인 할아버지는 "임금은 간신들의 말도 안 되는 선물에 속아 나라의 모든 일이 잘 될 것이라고 믿었단다. 정말 바보같지?"라고 물었고, 이에 아이들은 "바보다, 바보"라고 동조했다.

국민들은 벌거벗은 채로 즉위식에 등장한 문 대통령에 대해 “신나게 나라 망치더니 드디어 미쳐버렸군”, “나라가 아무리 어려워도 옷을 입을 줄 모르는 멍청이를 임금으로 둘 수 없죠. 차라리 부지런히 일하는 우리 집 소가 낫겠어”라는 조롱을 받는 모습이다. "어머, 임금님이 벌거벗으셨어, 즉위하자마자 안보, 경제, 외교, 인사 당 망치더니 결국 스스로 옷을 벗었구만" "신나게 나라 망치더니 드디어 미쳐버렸군"이라고 비웃었다.

또한, 구연자 할아버지는 "이것이 바로 끊이지 않는 재앙? 문.재.앙?이란다"고 원색적 비난을 퍼부었다.

그런가 하면, 황교안 대표는 동영상을 보고 "그동안 우리 당이 좋은 정책들을 잘 만들어놓고도 아주 딱딱하고 재미가 없어서 제대로 알리지 못한 그런 측면이 있다"며 "이제는 이러한 정책들이나 당의 입장 이런 것들을 오른소리 가족을 통해서 더 쉽고, 더 재밌고, 부드럽게 전달해 드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격찬했다.

반면에 민주당 이해식 대변인은 “문 대통령에 대한 조롱과 비난이 인내력의 한계를 느끼게 한다”며 “아동을 대상으로 한 교육용이라면 아동에 대한 인격 침해, 국민을 대상으로 한 정치 교재라면 국민 모독”이라고 비판했다.

또한, 청와대 고민정 대변인은 개인 페이스북에 “ 대한민국 제1야당이 내놓은 유튜브 콘텐츠가 이것밖에 되지 않는다는 사실에 실망을 금할 길이 없다”며 “정부와 야당 간에 정책에 대한 논쟁을 벌일 수는 있지만 상대를 폄훼해선 미래가 있을 수 없다”라는 글을 올렸다.

민주당에 이어 바른미래당 김수민 원내대변인은 “지지 여부를 떠나 대한민국 대통령을 추하게 풍자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은 일”이라며 “비판을 하더라도 품격을 지켜야 한다”고 자유한국당을 비판했다.

풍자라고 하지만 영상에 대한 정치권의 비판이 나오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동화 잘못 읽었다고 처벌하면 되겠나?”라며 “정부가 듣기 좋은 소리만 듣지 말고 쓴소리도 들었으면 좋겠다는 취지였다”고 말했다. 자유한국당 이창수 대변인도 “해당 동영상은 욕설이나 모욕이 아닌, 국민 모두가 알고 있는 동화를 소재로 한 것일 뿐”이라며 “여당과 청와대가 나서서 표현의 자유에 재갈을 물리려고 하는가”라고 변명했다.

노무현 대통령을 조롱했던 한나라당은 "지난 2004년, 한나라당 의원연찬회에서 '환생경제'라는 이름으로 노무현 대통령에 대한 온갖 잡스런 욕설을 퍼부어 국민들의 공분을 샀던 일이 어제 일처럼 떠오른다"라며 "왜 자유한국당은 시대는 바뀌었는데, 본질은 그대로인가. 깃털처럼 가볍고 균형감각이라곤 찾아 볼 수 없는 것은 자유한국당의 DNA인가 보다"라고 비난했다.! 문.재.앙!이란다.”라는 대사로 끝이 납니다. 문재앙이라는 말은 극우 보수와 일베 등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비하하거나 조롱할 때 사용하는 단어입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