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명진 대안신당 광주시당 준비위원장
김명진 대안신당 광주시당 준비위원장

[뉴스프리존,광주=박강복 기자] 김명진 대안신당 광주시당 준비위원장은 29일 자유한국당이 2020예산 중 호남예산 삭감 방침에 대해 “호남의 미래성장을 가로막고 호남민생을 뿌리째 흔드는 치졸한 지역차별 발상”이라며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한국당이 2020년도 예산안 문제 사업으로 인공지능중심 산업융합단지 조성사업과 5.18 진상 규명 사업, 목포 해경 서부정비창 신설 사업을 지목했다”며 “이는 호남의 과거, 현재, 미래를 철저히 부정하는 명백한 호남고립화 정책이다”고 지적했다.

김 위원장은 “예타면제 R&D 사업인 ‘AI 중심 산업융합 집적단지 조성 사업이 내년도 예산안에 관련 사업비 426억 원이 처음 반영돼 안정적 국비 확보의 기반이 마련되고 광주가 인공지능 중심도시로 도약하려는 마당에 자유 한국당이 찬물을 끼얹었다”며“ 정부의 사업 중복성 검토까지 마친 사업에 대한 중복투지 운운하며 방해하는 치졸한 시도는 즉각 철회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목포 해경 서부 정비창은 신설사업은 지난 10년간 목포 민관정이 힘을 모아 노력한 끝에 결정된 개항 130년만의 국책사업으로 목포시민들이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큰 기대를 하고 있는 데 자유한국당이 예산 삭감시도로 시민들이 분노하고 있다”며 “한 치의 차질 없이 진행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5.18 역사왜곡 망언에 이어 5.18 진상규명 관련 예산 까지 자유한국당이 삭각하려 의도를 내보인 것은 시대착오적이고 반역사적인 자유한국당의 실체를 여실히 보여주는 행태“라며 “즉각 중단하고 사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