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경영학과 확실한 스펙 쌓기, 전공관련 자격증 교육 확대(출처: 한호전)
관광경영학과 확실한 스펙 쌓기, 전공관련 자격증 교육 확대(출처: 한호전)

바캉스 기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호캉스의 인기는 여전하다. 여가를 중시하는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호캉스를 통해 온전한 휴식과 재충전을 하려 호텔을 찾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새롭게 개장하는 호텔들이 확대되면서 전문적인 호텔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인재 채용이 진행되고 있다.

이처럼 호텔채용에 대한 관심이 확대되면서 호텔관광산업의 전문적인 인재를 양성하는 호텔특성화학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가 주목되고 있다.

한호전은 국내 최대 호텔관광분야의 학교로서 1989년 개교 이래 30년 동안 현장감 있는 실무교육중심으로, 미래의 호텔관광산업을 이끌어 나갈 호텔리어를 양성하고 있으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우수호텔아카데미에서 호텔서비스분야 인력양성 교육훈련기관중 우수한 성적으로 국내 우수실무교육기관으로 선정된 호텔관광학교이다. 현장실무교육을 통해 졸업 후 바로 실무에 투입이 되어도 손색없을 만큼 현장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실무교육으로 관광경영학과과정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호텔경영과과정은 4대영역인 △특급호텔 △여행관광 △매니지먼트 △마이스(MICE) 으로 나뉘어 현장 중심의 실무교육을 배워나가며 호텔관광전문가가 인정한 최첨단 실습실에서 교육 받을 수 있으며 글로벌하고 전문적인 서비스역량을 강화시키고자 관광학과과정 전공관련 자격증 교육을 확대하고 있다.

관광경영학과과정은 전공관련 자격증인 호텔서비스사, 국내여행안내사, CS리더스관리사, 바리스타자격증, 소믈리에자격증, 조주기능사 등의 자격증을 취득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그 중 호텔서비스사와 국내여행안내사는 호텔경영과정 졸업예정자 또는 졸업한 경우에는 자격증 필기시험 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학교 관계자는 “식음료자격증은 실기 시험장소로 지정된 한호전 교내에서 직접 시험을 보고 취득할 수 있는 것이 관광학과과정 학생들에게 큰 장점이다. 익숙한 환경에서 연습하고 시험을 보는 것이 관광경영학과정 학생들의 합격률 상승으로 이어지고 있으며 특급호텔 취업하기에 유리한 스펙을 쌓을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한호전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해외산업체 취업 프로그램인 ‘K-Move 스쿨 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청년들의 성공적인 해외취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세계 주요국가에 글로벌 캠퍼스 구축을 통해 안정적인 해외취업이 성공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글로벌 취업 네트워크 구축에 힘쓰고 있다.

특히 한호전은 해외한인호텔협회와 함께 미국 LA한인타운 올림픽 라다마호텔에서 현판식을 갖고, 글로벌 캠퍼스 개교를 진행한 바 있으며, 이를 통해 해외한인호텔업계에 안정적인 인력을 공급하고자 미국 글로벌캠퍼스에서 J1비자를 받고 미국 전역호텔로 취업을 나갈 수 있는 교두보 역할을 진행 중이며 추후에는 스위스에도 글로벌캠퍼스 개교를 준비 중이다.

이밖에 한호전은 최초로 복수학위 과정으로 중국 산동성 국립 제남대에 한호전 글로벌캠퍼스를 첫 번째로 개교하여 100여명의 재학생들이 한국 한호전에서 전문학사학위 취득 과 중국 캠퍼스에서 교육받고 있으며, 한중 양국의 학위 및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 국내 뿐 아니라 중국 현지 및 홍콩, 마카오, 유럽 등 전 세계의 특급 호텔로 진출하고 있다.

특히 한호전은 대학보다 높은 취업률과 해외 취업연계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으며, 내신 및 수능 성적 반영 없이 입학사정관제 면접전형으로 학생을 선발하고 있다.

이와 함께 한호전에서는 호텔관광경영학과과정 이외에도 호텔카지노딜러학과과정, 항공운항학과과정, 호텔조리학과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과정, 와인소믈리에학과과정, 뷰티학과과정 등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으며 원서접수는 한호전 홈페이지 및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