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이 29일 박찬주 전 육군 대장과 이진숙 전 대전 MBC 사장 등을 영입할 것으로 알려졌다. 황교안 대표 취임 이후 첫 공식 영입 인사로, 내년 4월 총선을 5개월가량 앞두고 자한당이 본격적인 총선 채비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사진: 박찬주· 이진숙
사진: 박찬주· 이진숙

이외에도 윤창현 서울시립대 교수와 윤주경 전 독립기념관장, 김상현 '국대떡볶이' 대표, 배우 김영철 씨 등을 인재영입 대상으로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박찬주 전 육군 대장은 공관병 갑질 논란으로 물의를 일으켰으며 이진숙 전 MBC 사장은 박근혜 정부 시절 '김재철 체제의 입'으로 통했다.

특히 박 전 대장은 황교안 대표가 직접 영입에 공을 들였다. 5월 말 전국에서 장외투쟁을 이어가던 황 대표는 박 전 대장 측에 직접 접촉해 대전의 한 호텔에서 만났고, 이 자리에서 “힘을 보태 달라”고 요청했다고 한다.

박 전 대장은 2016년부터 2017년까지 수년간 공관병에게 전자팔찌를 채우고 텃밭 관리를 시키는 등 가혹한 지시를 했다는 혐의와 함께 공관병들에게 골프공을 줍게 하거나 곶감을 만드는 등 의무에 없는 일을 시킨 혐의로 검찰 수사를 받다가 지난 4월 불기소 처분을 받았다.

그는 또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뇌물과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 금지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기소됐다가, 지난 4월 서울고법에서 부정청탁금지법만 유죄로 인정돼 벌금 400만 원을 선고받은 바 있다.

당시 군인권센터와 공관병들의 증언에 의하면 따르면 박 전 대장과 그의 부인은 공관병, 조리병들에게 청소, 빨래, 텃밭일 등 사적인 업무를 지속적으로 시켰다. 심지어 아들의 속옷 빨래와 바닥에 떨어진 발톱을 줍게 하는 등 업무 외의 일을 지시했다.

또 반말과 폭언 등 인격모독 행위도 자행했던 것으로 드러났다. 특히 박 전 대장과 그의 부인은 손목시계 타입의 전자팔찌 호출벨로 공관병을 부르는 등 노예처럼 다룬 사실이 인정돼 여론의 질타를 받았다. 박 전 대장은 내년 총선에서 고향인 충남 천안에 출마할 가능성이 거론되고 있다.

이진숙 전 대전 MBC 사장은 MBC에서 기자로 출발해 대변인과 보도본부장 등을 거친 언론인이다. 이 전 사장은 박근혜 정부 시절 '김재철 체제의 입'으로 전국언론노동조합 소속 MBC 노조와 갈등을 겪었으며 지난해 1월 사임했다.

윤주경 전 독립기념관 관장은 매헌윤봉길의사기념사업회와 독립기념관 이사, 제18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국민대통합위원회 부위원장 등을 지냈다.

김상현 국대떡볶이 대표는 최근 페이스북에 ‘#문재인은 공산주의자’ 등의 해시태그를 남기며 현 정부를 비난해 한동안 논란의 중심에 선 인물이다. 김진태 의원과 김재원 의원 등이 국회 국정감사장에 국대떡볶이를 들고나오기도 하며 열심히 팔아주기도 했다.

김영철씨는 TV 드라마에서 궁예와 김두한 역할, 영화 ‘달콤한 인생’의 조폭 보스 역할 등으로 유명한 중견 배우다.

윤 교수는 시장주의 경제학자로, 2017년 홍준표 대표 체제 당시 혁신위원을 지냈고 황교안 대표 취임 이후인 지난 6월 문재인 정부의 경제 정책 문제점을 지적하고 정책 대안을 제시하는 '2020 경제대전환위원회'에도 참여했다.

자한당은 이 같은 인사를 포함한 9∼10명 규모의 영입 인재 명단을 31일 발표할 예정으로 황교안 대표가 직접 발표하는 방안도 거론된다.

당 핵심 관계자는 “황교안 체제 들어 진행한 첫 인재 영입으로, 당에 도움이 되는 인재를 발굴하자는 취지”라며 “다만 이번에 영입된 인재들이 내년 총선 공천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것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