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개념 서서갈비 전문점의 가치! 가성비 좋은 고깃집 찾는 소비자들, ‘육장갈비’ 주목

경기가 나빠질수록 소비자들은 가성비가 좋은 매장을 찾는 경향이 두드러진다. 아무래도 불경기의 소비심리는 지출에 대한 실패를 줄이고 적은 비용을 투자해 높은 만족감을 얻으려는 욕구가 더 커진다고 할 수 있다.

이런 소비자들의 성향을 분석하고 있는 창업자들은 외식 창업 시 가성비가 높은 메뉴를 우선적으로 파악한다. 그 중에서도 가성비가 높은 고깃집 창업의 경우, 창업 실패 가능성을 낮춰 주기 때문에 창업자들의 관심도가 다른 아이템에 비해 높은 편이다.

고깃집의 경우, 프랜차이즈나 개인창업 할 것 없이 골목 구석구석까지 점령한 아이템이다. 그만큼 불특정 다수의 소비자들이 꾸준하고 지속적으로 찾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나 반대로 많은 창업자들이 선택한 아이템이라는 점에서 웬만한 경쟁력 없이는 살아 남기 힘들다는 것을 나타내고 있다.

그래서 창업자들은 확실한 아이덴티티(정체성)를 가진 신개념 서서갈비 전문점 ‘육장갈비’를 통한 창업에 관심을 두기도 한다. ‘육장갈비’는 불경기에도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으며 수익 확대를 거듭하고 있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메뉴 자체의 가성비가 높은데다 불황이 닥치면서 가성비 높은 메뉴를 찾는 소비자들이 ‘육장갈비’를 찾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는 이유가 작용한다.

또 불경기가 아닐 때에도 현명한 소비를 지향하는 소비자들이라면 ‘육장갈비’를 선택하는 경우도 많기에 불경기일 때나 경기가 잘 풀릴 때 상관없이 안정적인 매출 확보가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육장갈비’에 대한 투자 가치를 높게 보고 창업 문의를 진행하는 이들이 적지 않은 상황이다.

‘육장갈비’ 관계자는 “불경기 외식 창업 시장에서는 가성비 높은 메뉴들이 소비자들의 선택을 얻기 마련”이라며, “이런 이유로 외식 창업 시 불경기에도 안정적인 매출 달성이 가능한 브랜드가 창업자들의 주의를 끌 수밖에 없다”고 조언했다.

그러면서 “불경기에도 고깃집 창업이 성공한다는 사례를 확인하려면 ‘육장갈비’의 매장을 주목하는 것이 좋다”며, “가성비 높은 메뉴를 통해서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한편 이를 통해 매출 증진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가맹점주의 만족도 또한 높은 편”이라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