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개 사회적경제기업 참여, 43건 상담, 25만 불 계약체결

대전시 사회적경제기업 “G-FAIR KOREA 2019” 참가 ⓒ 대전시
대전시 사회적경제기업 'G-FAIR KOREA 2019' 참가/ ⓒ대전시

[뉴스프리존,대전=진홍식 기자] 대전시는 지난달 31일(목)부터 이달 3일(일)까지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진행된 대한민국 우수상품 전시회(G-FAIR KOREA 2019)에 대전시 사회적경제기업 5개사가 참가하여 43건의 상담과 25만 불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우수상품 전시회(G-FAIR KOREA 2019)는 경기도와 전국경제진흥원협의회가 개최하는 박람회로서 올해 22번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중소기업 전문 전시회로 이번 전시회에 850개사의 1,250개 부스가 운영되었다.

우리시에서는 단비협동조합, 에너지트리협동조합, ㈜예주식품, ㈜젊은한옥, ㈜터치스톤 등 5개 사회적경제기업이 참여하였으며 이 기업들은  대전시가 추진하는 「2019년 사회적경제기업 혁신분야 특화지원사업」에 선정된 기업들이다.

전시회에 참여한 5개 사회적경제기업은 각 기업의 주력 상품으로 국내․외 바이어들과 43건의 상담을 추진하였으며, 특히 해외바이어와 2건의 계약에 25만 불을 체결하여 해외진출의 발판을 마련하였다.

청각장애인을 위한 의사소통 보조기를 개발하고 제작하는 ㈜터치 스톤은 일본의 원-인터내셔널(WON INTERNATIONAL)사와 20만 불상당의 양해각서(MOU)와 맞춤형 고무 실리콘을 제작하는 에너지트리협동조합은 미국의 모비웨비(MOBIWEBI)사와 5만 불상당의 양해각서(MOU)를 각각 체결하였다.

또한 ㈜예주식품 등 나머지 참가기업도 20여건 내외의 바이어와 지속적인 상담을 추진하고 있어 추가 계약으로 이어질 전망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