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애인체육회, 개입해 독단적으로 선수 선발·운영‘의혹’
선수로 구성된 임시 협회에 운영비 지원 ‘보조금 관리법’위반
광주시, 사문서 위조 여부 등 감사해 법에 따라 처벌해야

광주시장애인 당구협회가 광주시에 보낸 진상조사 요구 공문.
광주시장애인 당구협회가 광주시에 보낸 진상조사 요구 공문.

[뉴스프리존,광주=박강복 기자] 광주시장애인체육회가 행정절차를 무시하고 장애인 당구협회를 탄압했다는 주장이 제기돼 논란이 예상되고 있다.

또한 장애인 당구협회 집행부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전국체전 선수선발 및 운영에 시장애인체육회가 개입해 독단적으로 선수를 선발하고 운영했다는 의혹도 제기되고 있다.

6일 광주시 장애인 당구협회는, 시장애인체육회가 최근까지 집행부(당구협회)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전국체전, 선수선발·전국체전 결단식을 협회에 통보 및 사전 교류없이 독단적으로 선발·운영하고 있으며. 선수로 구성된 임시 협회에 운영비를 지원하고 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이 같은 의혹이 사실로 밝혀지면, 광주시장애인체육회는 보조금 관리법 위반이 된다.

전 광주시장애인체육회 관계자는“이렇듯 허가받지 않은 단체에 운영비를 지원했을 경우 불법이며, 현 집행부(전무이사 사임서)·이사들(사임서)가 있는지 있다면 사문서 위조에 해당한다”고 말했다.

당구협회는 공문을 통해“광주시 체육진흥과 담당자에게 당구협회에 대한 진위 확인여부를 공문을 통해 확인을 요청했으나 무응답 상태”라고 밝혔다.

광주장애인당구협회는 시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이 가맹단체관리 및 운영규정을 숙지하고 있는지 의문을 제기 했다.

장애인 당구협회 관계자는“현재 집행부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사무처장. 전문체육팀장. 담당자 등이 집행부의 의견을 무시하고 광주장애인당구협회 회장의 사표를 받고 협회와 선수와의 문제가 발생 시 시장애인체육회가 나서서 중재는 못할망정 선수들을 부추겨 협회를 와해시키는 엄청난 해서는 안 될 일을 하고, 시장애인체육회 관계자는 원칙대로 했다는 말만 되풀이 하는 등 체육행정을 제대로 알고 있는지 의문이 든다”고 비난했다.

앞서, 시장애인체육회 직원이 광주장애인당구협회 회장에게 전화를 걸어 사퇴를 권유하고 관계자가 회장을 만나 사표를 받은 것으로 전해져 논란이 일고 있다.

장애인 당구협회 관계자는 “현재 광주장애인당구협회는 회장 및 임원들이 그대로 유지되고 있는데, 시장애인체육회가 주장하는 이사회의와 대의원 총회는 정당하지 않다”며“선수들이 원하는 불신임이 무엇인지 근거도 없이 진행되었다는 것은 시장애인체육회의 역할론 부재로 볼 수밖에 없다 선수들이 이사회 개최를 주장했다고 하는데, 공문 등 관련서류도 없었다”고 밀했다.

이어 “이번 사태는 법률적 검토도 하지 않고 진행한 시장애인체육회가 책임져야할 부분이다”고 덧붙였다.

또한 “광주장애인당구협회가 새로운 집행부 및 협회가 되기 위해서는 현)집행부(전무이사 및 이사)의 사임서가 있어야 하는데 그 서류가 있는지를 시장애인체육회에 묻고 싶다”며“광주시 체육진흥과에서는 사문서 위조 여부 등을 감사해 불법 사문서 위조 등이 이루어 졌을 시에는 법에 따라 처리해 달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