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과 뜸으로 노령 반려동물 치료

쿨펫동물병원, 침과 뜸으로 노령 반려동물 치료

반려동물이 한방치료를 받을 수 있는 곳이 있다. 대전 유성구에 있는 쿨펫동물병원이다.

반려동물의 뇌질환, 목과 척추 디스크, 종양 등을 한방의 원리를 적용해 치료한다.

쿨펫동물병원의 윤동수 원장은 정확한 원인을 알 수 없는 반려동물의 질병을 침과 뜸으로 다스려 완치시키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국제 학회에서 인정을 받고있다.

침의 혈자리와 뜸자리가 사람과 동물이 비슷하다는 게 윤 원장의 설명이다. 어머니 치료목적으로 침과 뜸을 배우게 된 그는 이 요법을 동물에게도  적용시키게 되었다고 한다.

하지만 모든 질환을 한방으로만 다스리는 것은 아니다. 경우에 따라 영상장비나 양약을 사용하기도 한다. 이른바 동물병원의 양·한방 협진이다 양·한방 협진을 시작한 지는 10년째에 이른다.

약제실를 살펴 보면 한약재가 3분의 2를 차지한다. 지난 2003년 개원 때는 양약으로만 차득 차 있는 곳이다.

양방으로 치료가 불가능한 질병, 원인이나 병명을 모르는 질병도 길게는 2달 이내 완치한 경우가 많다고 한다.

이러다 보니 전국 각지에서도 소문을 듣고  쿨펫동물병원을 찾는다.

윤동수 원장은 “한방치료를 받기 위해 내원하는 반려동물이 대부분이 나이가 많이 들었는데, 양약, 침, 뜸을 같이 쓰면 빨리 낫는다”라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