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찬 "보수통합 논의 보면 논리가 자가당착적으로 빠져있다..책임정당 모습 갖춰야"
상태바
이해찬 "보수통합 논의 보면 논리가 자가당착적으로 빠져있다..책임정당 모습 갖춰야"
  • 김원규 기자
  • 승인 2019.11.08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프리존= 김원규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8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 비당권파의 유승민 대표 등과 보수통합 논의 움직임에 대해 "보수통합을 이야기하는데 논의를 보면 논리가 자가당착적으로 빠져있다"며 "책임있는 정당으로서 모습을 갖춰 나가는 게 중요하다"고 일갈했다.

더불어민주당 이해찬당대표
더불어민주당 이해찬당대표

이 대표는 또 "이번 총선은 우리 한국 현대사에서 명운을 가르는 중요한 선거다. 선거가 가까워질수록 예민해지고 긴장될 텐데 이럴 때일수록 냉정하고 차분하게 잘 임하는 게 중요하다"며 "이번 선거는 상대적인 것이라 우리만 잘한다고 되는 게 아니고 최선을 다하지만 상대보다 더 잘해야 한다. 5개월간 서로 소통해 나가면서 하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 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이 다음날로 임기 절반을 보내는 시점에 대해 "그동안 나라다운 나라, 다 함께 잘사는 나라를 만드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더불어 잘 사는 경제, 내 삶을 책임지는 국가,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를 국정 목표로 쉼 없이 달려왔다"고 말했다.

정치핫이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