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렵‧밀거래 우려지역 집중 단속, 불법엽구 수거, 야생동물 먹이주기

[뉴스프리존,대전=진홍식 기자] 대전시가 야생동물과 서식환경을 보호‧관리하기 위한 대책을 마련하고 나섰다.

대전시는 '2019년 겨울철 야생동물 밀렵‧밀거래 방지대책'을 수립해 올 겨울 불법행위가 한 건도 일어나지 않도록 민‧관 합동단속과 시민에 대한 홍보를 강화한다고 8일 밝혔다.

대전시는 오는 18일부터 내년 3월 10일까지를 특별단속기간으로 정하고, 시, 구, 야생생물협회와 함께 밀렵‧밀거래 우려지역에 대한 합동단속과 불법엽구 수거 및 야생동물 먹이주기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아프리카돼지열병으로 인한 야생멧돼지 포획이 활발한 틈을 타 다른 야생동물에 대한 불법포획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포획단과 건강원 등을 모니터링하는 등 수시단속을 이어갈 방침이다.

아울러 대전시는 지난 해 밀렵‧밀거래 단속 결과 불법행위가 적발되지는 않았지만, 외곽지역에서 불법행위를 인지하지 못한 일부 주민들이 설치한 것으로 추정되는 창애‧올무 등 불법엽구가 다수 발견됨에 따라 올해는 대 시민 홍보를 강화할 계획이다.

환경부는 야생동물 밀렵 및 밀거래 행위 신고 시 포상금이 최고 500만 원이며, 올무‧창애 등 불법엽구 신고 시에는 5,000원에서 7만원까지 지급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