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도는 온난한 기후의 사계절 바람의 언덕, 외도 보타니아, 장사도 해상공원, 학동몽돌 해수욕장 등 아름다운 자연과 포로수용소유적공원, 거제관광모노레일, 거제씨월드, 해금강테마박물관, 거제조선해양문화관 등 체험거리와 볼거리가 풍부한 국내 대표 여행지다. 

특히 장승포유람선터미널에서 장승포항을 출항한 유람선을 타면 지심도와 거제도에 하나밖에 없는 유인등대인 서이말 등대, 남해의 파라다이스 외도보타니아, 해금강 등 거제 내 명소를 두루 돌아보며 천혜의 자연경관을 만끽할 수 있어 거제도 필수여행코스로 꼽힌다.  

그리고 지역적 특성상 남해바다에서 얻은 싱싱한 해산물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식도락 여행을 즐길 수 있는데 장승포 동백섬지심도 터미널 앞에 위치한 ‘해미촌’은 지심도 관광객들의 입소문으로 알려진 장승포 맛집으로, 거제도에서 직접 나고 자란 다양하고 싱싱한 해산물을 매일 공수해 사용하고 있다. 

거제도맛집 ‘해미촌’의 해물철판전골은 사각 철판에 전복, 문어, 가리비, 키조개, 대하, 꽃게, 홍합, 오징어 등 13종의 해산물을 가득 넣어 싱싱한 해산물과 야채에서 배어 나온 깊은 맛의 육수가 일품으로 매일 직접 공수해 오는 신선한 남해 해산물을 전부 맛볼 수 있다.   

 

부드럽게 익은 전복과 문어 등 해산물을 맛보고 난 후 진한 육수에 칼국수 사리를 추가해 먹을 수 있어 만족도가 높으며 해물소갈비찜과 물회, 그리고 거제도에서 꼭 먹어봐야 할 성게비빔밥, 멍게비빔밥 등 다양한 메뉴도 맛 볼 수 있다. 

거제포로수용소 유적지 근처 거제도맛집 ‘생생이’는 현지인들의 선호도가 높은 거제도현지인맛집으로, 매일 아침 여러 시간 달인 육수와 직접 농사지은 신선한 재료로 만든 밑반찬을 제공해 특히 가족단위 관광객들의 선호도가 높다. 

‘생생이’는 해물전문점답게 해물뚝배기가 대표메뉴로, 딱새우를 비롯해 전복, 쭈꾸미, 조개, 꽂게, 가리비 등 싱싱한 해물을 듬뿍 넣어 정성 들여 만든 시원하고 깊은 맛의 육수가 일품이다. 

또한 인기메뉴인 해물소갈비찜은 주인장이 직접 질 좋은 부드러운 소갈비와 싱싱한 해물로 조리해 갈비와 해물을 동시에 맛볼 수 있으며 성게비빔밥과 동태 비빔밥세트와 물회 등 선택의 폭이 넓다. 

한편, 장승포 맛집 ‘해미촌’과 거제도 현지인맛집 ‘생생이’는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 및 예약이 가능해 편리하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