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전선이 파산한 중소 전선업체의 자산을 인수해 최근 공장을 재가동하며 회생시키는 데 성공했다.

12일 LS전선에 따르면 세종에 있는 전선업체 에스원텍은 선박용 케이블을 주로 납품해 약 200억원의 연간 매출을 올리던 회사였으나 조선업 침체 여파로 지난해 8월 파산했다.

LS전선의 자회사 지앤피(G&P)는 올해 7월 약 160억원을 들여 에스원텍의 부지 약 2만㎡(약 6천50평)와 생산 설비 등을 인수했다. 퇴사 직원 중 20여명을 재고용하고, 약 30명을 추가로 채용했다.

이후 설비 정비, 품질 안정화 등의 노력에 힘입어 3개월 만인 최근 공장을 다시 정상 가동해 제품 생산을 시작했다.

LS전선 자회사 G&P 세종사업장
LS전선 자회사 G&P 세종사업장

LS전선은 지앤피와 에스원텍이 시너지를 통해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높여 내년에 매출 600억원, 오는 2024년에는 매출 1천억원을 올릴 것으로 기대했다. 파산하기 전의 3∼5배 수준이다.

명노현 대표는 "글로벌 시장의 케이블 수요 증가로 국내·외 공장 증설과 신규 법인 설립 등을 검토해 왔다"며 "국내 대표 전선기업으로서 일자리 창출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해야 한다는 책임감으로 국내 투자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