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범덕 시장.
한범덕 시장.

[뉴스프리존,청주=김병호 선임기자]한범덕 청주시장은 지난11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 보고회에서 최근 불거진 공직기강 문제에 대해 질타하며 직원 모두가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공직기강을 바로 세우기 위한 각성과 쇄신을 주문했다.

한범덕 시장은“최근 공직기강에 대한 문제가 계속 발생하는데 시장으로서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라며“이를 우리 모두의 몫으로 인식하고 공직기강 확립을 위해 각성하고 쇄신해야 한다”라고 지시했다.

아울러“앞으로 이런 사건이 다시 발생하게 될 경우 무겁게 조치를 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이어“경기둔화로 지역경제 역시 어려움에 처해 있는 상황”이라며“지방재정 신속집행 실적이 연말까지 90% 이상 달성될 수 있도록 전 부서가 적극 노력해 달라”라고 주문했다.

또“쓰레기 처리를 위한 소각량 문제는 미세먼지 문제와도 직결된다”라며“쓰레기처리와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쓰레기 배출을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이어“이를 위한 시민의식 개선과 시민 참여 유도를 위해 전 직원이 적극적인 홍보를 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이외에도“‘중앙부처 및 전국 지자체 주요 정책 동향’을 숙지해 관련 부서는 벤치마킹을 하는 등 우리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행정을 펼쳐달라”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