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효문화진흥원과 국방정신전력원, 군 장병 충·효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한국효문화진흥원
군 장병 충·효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한국효문화진흥원

[뉴스프리존,대전=진홍식 기자] 한국효문화진흥원(원장 직무대행 이강혁)은 11월 12일 11시 한국효문화진흥원 2층 회의실에서 국방부 산하기관인 국방정신전력원(원장 나승용 준장)과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효문화 진흥과 군장병 충·효·인문학 교육 활성화를 위한 기반을 다졌으며, 견학·강의지원·세미나 등 교육 및 학술에 관한 상호교류와 공동 프로그램 개발·행사 개최 등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국방정신전력원장 나승용 준장은"인간이 삶을 살아가는 데에 가장 중요한 것은 정신이다. 군에서 정신을 담당하는 곳이 국방정신전력원이라면 사회에서 그러한 역할을 하는 곳이 한국효문화진흥원이라 생각한다. 이번 협약이 단순 협약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서로의 지혜를 짜내서 더 좋은 기회를 만들어낼 수 있도록 해야한다. 이러한 자리를 만들어 주신 이강혁 원장 직무대행님 감사드린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국효문화진흥원 이강혁 원장 직무대행은"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양 기관이 공동의 의지를 모으고 나아가 한국효문화진흥원과 국방정신전력원이 지향하는 가치를 하나로 모아 우리민족의 아름다운 전통문화인 효문화를 발전시키며 국가와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에도 함께 뜻을 모으자."고 화답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