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포스트
  • 네이버tv
  • 다음카페
  • 네이버회원가입
아이비리그 진학을 꿈꾼다면, 이번 겨울방학은 ‘필라델피아 해외영어캠프’
상태바
아이비리그 진학을 꿈꾼다면, 이번 겨울방학은 ‘필라델피아 해외영어캠프’
  • 박나리 기자
  • 승인 2019.11.13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방학 ‘필라델피아 해외영어캠프’(출처: MBC연합캠프)
겨울방학 ‘필라델피아 해외영어캠프’(출처: MBC연합캠프)

글로벌 시대에 맞추어 학부모들 사이에서 방학기간 중 해외영어 캠프를 보낼 수 있는 MBC 연합캠프가 주목받고 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캠프는 미국 동부 필라델피아로, 현지 학생들과 함께 정규 스쿨링을 받으며 아이비리그 탐방까지 할 수 있어 아이비리그 진학을 꿈꾸는 학생들이 주목하고 있다.

필라델피아 캠프가 진행되는 필라델피아는 뉴욕과 워싱턴의 중간에 위치한 메갈로폴리스의 중심 도시 중 하나이다. 1790~1800년에는 미국의 수도이기도 했으며 19세기 초에는 미국에서 가장 큰 도시였기 때문에 필라델피아 교향악단을 비롯한 여러 음악, 발레 단체가 위치하여 문화적 측면에서도 중요한 곳으로 손꼽힌다.

캠프가 진행되는 학교는 Our Lady of Calvary School로(줄여서 OLCS) 1958년에 설립되었으며 현재 약 900명의 학생들이 재학 중이다. OLCS 학교는 아카데믹 베이스의 학교로 전교생이 연방 주 정부를 통해 평가시험(Terra Nova test)을 의무적으로 응시하고 있다. 학교 자체 튜터링 서비스도 준비되어 있어 영어와 수학 등 기초과정이 부족한 학생들은 학교 자체에서 진행하는 Basic Skills Improvement Program에 들어가 튜터링을 받을 수 있다.

캠프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현지 학생들이 수강하는 정규 수업에 직접 참여하게 된다. 수업은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이루어지며 미 교과과정인 History, Science, Math, Art, PE 등을 영어로 습득할 수 있다. 또한 선진 서양 국가의 학교 체험을 하며 현지 친구들과의 자연스러운 학교생활을 통해 살아있는 현장 영어를 배울 수 있다고 캠프 측은 전했다.

방과 후에는 영어 심화 프로그램 및 수학 자기주도 학습이 준비되어 있다. 먼저 영어 Writing에서는 학생의 수준에 맞는 주제어를 주고 학생들이 현장에서 배운 표현들을 글쓰기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매주 금요일에 진행되는 Voca Test는 영어공부의 가장 기본적인 요소인 단어 암기를 확인해준다. 수학 자기주도 학습은 영어캠프 기간 동안에 수학에 대한 감을 잃지 않기 위해 준비되어있다.

필라델피아 캠프의 탐방은 크게 두 가지로, 매주 토요일에 진행되는 주말 문화 탐방과 2박 3일로 진행되는 아이비리그 대학 탐방이 있다. 캠프 기간 동안의 긴장감을 해소시켜줄 주말 문화 탐방에서는 미국 뉴욕 맨해튼에 위치한 유명한 상업적 교차로인 타임스퀘어와 허드슨강 입구의 리버티섬에 세워진 자유의 여신상을 관광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흔히 유펜(UPEN)으로 알려진 펜실베니아 대학교와 필라델피아 시청사 또한 둘러볼 수 있다.

2박 3일의 아이비리그 대학 탐방은 예일 대학교, 하버드 대학교, M.I.T(메사추세츠 공과대학), 콜럼비아 대학교, 프리스턴 대학교를 탐방하는 코스이다. 특히 하버드 대학교에서는 한국인 재학생이 투어를 진행해주어 아이비리그 진학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멘토 역할을 톡톡히 해 줄 예정이다.

필라델피아 캠프의 숙소는 홈스테이와 호텔이 모두 준비되어 있어 학생의 편의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현지인들과 영어로 말하며 생활할 수 있는 홈스테이는 펜실베니아주 경찰청의 신원 조회를 바탕으로 선별된 안전한 홈스테이 가정에서 2인 1가정으로 구성된다. 홈스테이의 학생들은 호스트가 직접 차량으로 등하교를 도와주게 되며, 서양식 식사 위주의 3식이 제공된다.

학교에서 약 15분 거리에 위치한 호텔에서 머무는 학생들은 MBC 전용차량을 이용해 통학하게 된다. 4명의 학생들이 한 방에 머물게 되며 호텔 내의 구비된 수영장, 빨래방, 식당, 라운지 등을 이용할 수 있다. 객실에는 전자레인지, 냉장고, 헤어드라이어도 준비되어 있다.

이 외에도 MBC연합캠프는 그 외 프로그램으로 미국 영어캠프(미국 동부 메릴랜드 영어캠프, 미국 동부 애틀란타 영어캠프, 미국 동부 필라델피아 영어캠프, 미국 동부 보스턴 영어캠프, 미국 서부 LA 영어캠프, 미국 서부 오렌지카운티 영어캠프, 미국 서부 샌디에고), 캐나다 영어캠프(캐나다 밴쿠버 영어캠프), 뉴질랜드 영어캠프(뉴질랜드 오클랜드), 필리핀 영어캠프(필리핀 알라방힐스 영어캠프, 필리핀 캠브리지힐스 영어캠프), 싱가포르 및 말레이시아 영어캠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캠프, 영국/유럽 영어 캠프(영국 체스터 지역 영어캠프), 호주 영어캠프(호주 브리즈번), 사이판 영어캠프, 단기2주연수 캠프(미국 IVY/NASA 캠프)를 운영중이며, 현재 해외영어캠프 10개국 18개 겨울 시즌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중에 있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전화 상담이 가능하며, 구체적인 해외영어캠프에 관한 내용은 MBC연합캠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치핫이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