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의 장래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이 지(智), 덕(德), 노(勞), 체(體)의 4-H이념 새겨

[뉴스프리존,경주=장연석 기자] 경주시농업기술센터는 12일 농업인회관 및 경주엑스포공원에서 2019 경주시 4-H 과제활동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4-H운동은 국가의 장래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이 ‘4-H회’를 통한 단체 활동으로 지(智), 덕(德), 노(勞), 체(體)의 4-H이념을 생활화함으로써 훌륭한 민주시민으로 키우는 동시에 지역사회와 국가발전에 기여토록 하는 사회교육운동으로 이날 경진대회는 경주시 청년농업인 4-H회원, 4-H본부회원, 경주여자정보고등학교 외 6개 중·고등학교 학생4-H회원 등 150여명이 참여해 1년간의 4-H 활동실적을 평가하고 회원 스스로의 자긍심 함양과 더불어 화합의 장을 펼쳤다.

2019 경주시 4-H 과제활동 경진대회 개최/Ⓒ경주시청
2019 경주시 4-H 과제활동 경진대회 개최/Ⓒ경주시청

올해 대회에서는 미래 선도기술인 드론을 이용한 드론레이싱 경진과 15초 내 짧은 동영상을 공유하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로 영상혁명이라 불리는 틱톡을 이용한 현장경진을 비롯해 학교4-H과제활동 경진, 미래농업을 주제로 한 그림그리기 경진, 도전! OX 골든벨, 단체특기경진을 실시했다.

대회식에는 경진별 시상과 경주시4-H회의 발전에 기여한 4-H본부 1명, 청년농업인4-H회원 2명에게 경주시장 표창패를 수여하고,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학교4-H회원 16명에게는 우수회원 표창 및 장학금을 전달했다.

참가자들은 경주세계문화엑스포 행사가 열리고 있는 엑스포공원으로 이동해 찬란한 신라문화유산에 첨단 정보통신기술을 접목한 신라천년 미래천년·찬란한 빛의 신라·인피니티 플라잉 등을 관람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