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국제=박나리 기자] 인도네시아 북몰루카와 북술라웨시 중간 해상에서 자카르타 시간으로 14일 오후 11시 17분쯤 규모 7.1의 강진이 발생했다고 AP통신이 보도했다.

AP통신에 따르면 강진은 북몰루카의 트르나테섬에서 북서쪽으로 138㎞ 떨어진 지점이며 진원의 깊이는 45.1㎞다.

인도네시아 기상기후지질청(BMKG)은 지진 규모를 당초 7.4로 발표했다가 7.1로 하향조정했으며 현지 당국은 지진 발생 직후 쓰나미 조기 경보를 발령했다가 2시간 뒤에 해제했다.

인도네시아 현지언론에 따르면 지진 발생 약 26분 뒤에 북몰루카 트르나테시에서 최대 6㎝(2.4인치), 발생 51분 후에 북술라웨시 비퉁 마을에서 10㎝(4인치)의 해수면 상승이 각각 일어났다.

한밤중에 지진을 느낀 섬 주민들은 쓰나미 조기 경보가 내려지자 급히 고지대로 대피했으며 현재까지 인명, 재산 피해는 보고되지 않았다.

지난 10월에도 인도네시아 수마트라섬 남서부 해상에서 규모 5.9의 지진이 발생했다. 미국지질조사국은 자카르타 시간으로 븡쿨루주 서남쪽 147㎞ 지점에서 지진이 일어났으며 진원의 깊이는 10km라고 발표했다. 지진에 따른 쓰나미 경보는 발령되지 않았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