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경영학과 학생들이 제주 첨단과학기술단지 견학 및 문화체험 행사를 가졌다(출처: 세종사이버대)
세종사이버대학교 경영학과 학생들이 제주 첨단과학기술단지 견학 및 문화체험 행사를 가졌다/ⓒ세종사이버대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경영학과에서는 매년 국내 또는 해외 기업현장 방문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금년에는 지난 2일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를 견학했다.

먼저, 경영학과 학생들은 넥슨컴퓨터박물관을 방문해 컴퓨터와 인터넷의 발전과정, 컴퓨터에 사용되는 반도체 기술의 진화과정을 살펴봤다.

또한, 게임전시장을 방문해 직접 게임을 체험하고 게임 개발과 제작과정을 꼼꼼히 관찰하면서 우리나라 게임의 역사를 한 눈에 이해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어, 세종사이버대 윤남수 학과장과 학생들은 다음카카오의 본사인 ’스페이스닷원‘을 방문해 카카오톡 이모티콘 기반 캐릭터들을 살펴보고, 카카오톡이라는 모바일 메신저 업체가 단순히 SNS 서비스를 넘어 캐릭터를 개발하고 상품화시킴으로써 비즈니스 모델과 연계시켜 나가는 카카오 비즈니스 전략을 확인했다.

경영학과 윤남수 학과장은 “경영은 단순히 이론만으로는 이해할 수 없는 실천응용학문이라는 점을 강조하면서, 매년 2~3회 기업이나 산업단지 견학을 통해 학생들에게 현장 감각을 익힐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제주 첨단과학기술단지 견학은 학생들에게 제4차 산업혁명 시대가 어떻게 흘러가고, 또 그러한 시대 변화 속에서 개인들은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를 깨달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현장 수업을 자주 가져 학생들이 학교에서 배운 경영지식을 직접 느끼고 경험하며, 현장에 적용시켜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4차산업혁명 시대의 앞서가는 실천적 경영인을 양성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경영학과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학생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교육과정을 대폭 개편하여 경영관리전문가, 인적자원관리전문가, 창업경영전문가, 빅데이터경영전문가, 스마트경영전문가 등 6개 전문가 과정을 마련했으며, 각 교육과정과 자격과정을 연계하여 학업을 통해 자연스럽게 국가자격증, 민간자격증, 총장명의 수료증을 1개 이상 취득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경영학과는 최근 4차 산업혁명의 이해, 4차 산업과 비즈니스, 기초 빅데이터 분석, 빅데이터 경영, 미래사회와 경영, 스마트경영과기술 등의 교과목을 신설해 운영 중이다. 윤남수 경영학과장은 “경영학과는 학생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교육과정을 대폭 개편했으며, 특히, 최근 4차산업 혁명시대를 미래 준비하여 경쟁력있는 경영인을 양성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 경영학과는 2020학년 봄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12월 1일부터 시작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