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매출 1억 2천만원 이하 소상공인
카드매출액의 0.8% 최대 50만원까지

전북도가 '전라북도 영세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을 확대키로 했다./ⓒ전북도청
전북도가 '전라북도 영세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을 확대키로 했다./ⓒ전북도청

[뉴스프리존,전북=전광훈 기자] 전북도가 '전라북도 영세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사업'에 대한 현장 목소리를 반영해 확대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사업은 도내 소상공인들이 가장 큰 경영부담 요인으로 뽑고 있는 카드수수료를 지원하여 경영비용에 대한 부담에 완화하기 위해 추진한 사업이다.

기존 전년도 매출액 8,800만원 이하 영세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전년도 카드매출액의 0.3%, 최대 20만원을 지원했던 것을, 올해는 매출액 1억2,000원 이하 전년도 카드매출액의 0.8%, 최대 50만원을 지원키로 했다.

지원신청은 내년 5월까지(자금 소진시까지) 시군의 경제관련부서나 읍면동사무소에 직접방문하거나 우편, 팩스, 이메일로도 신청이 가능하다.

첨부 서류는 신청서와 함께 ▲전년도매출액 증빙서류(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 ▲카드매출액 증빙서류(포스기 출력물 등) ▲사업자등록증 ▲통장사본 등을 제출하면 되며, 이미 신청한 업체들은 별도의 신청없이 소급해 지원받을 수 있다.

다만, 유흥업·도박업 등을 제외한 모든 업종이 가능하나, 폐업이나 타시도 이전 등으로 요건을 만족하지 못할 경우에는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나석훈 전라북도 일자리경제국장은 “소상공인들이 원하는 것을 파악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것” 이라며 “앞으로도 소상공인들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튼실한 정책을 발굴, 추진하는 데에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청 일자리정책관이나 시군·읍면·동 소상공인 담당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