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새내기 공무원들이 부서 배치에 앞서 행정실무 능력을 배양하고 군정철학을 이해하는 알프스 하동 배우기에 열심이다./ⓒ하동군
하동군 새내기 공무원들이 부서 배치에 앞서 행정실무 능력을 배양하고 군정철학을 이해하는 알프스 하동 배우기에 열심이다./ⓒ하동군

[뉴스프리존,하동=정병기 기자] 경남 하동군은 올해 새로 임용된 새내기 공무원 64명을 대상으로 18∼29일 2주일간 신규 공무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신규 공무원 교육은 임용과 함께 과·소 및 읍·면에 배치한 후 실시하는 것이 보통이지만 군정철학 이해와 업무 연찬, 현장견학 등을 통해 조직 적응력을 강화하고 공직관을 정립하는 등 행정 전반에 대한 업무를 파악한 뒤 발령키로 한 것.

이에 따라 이번 새내기 교육은 행정시스템 운영방법을 습득하는 실무강좌, 내·외부 강사의 특별강좌, 실무부서 담당자의 교양강좌, 현장탐방으로 진행된다.

새내기 공무원들은 먼저 실무강좌에서 행정시스템 운영자로부터 새올, 온나라, 재정, 회계 등 행정시스템 운영체계와 운영 방법에 대한 교육을 받는다.

특별강좌로 박금석 부군수의 특강, 성기일 행정과장의 군정 및 부서 소개, ‘하동 차의 역사와 고운 최치원’을 주제로 한 김동곤 차 명인의 특강, 외부 전문강사의 친절·웃음 서비스 교육, 선배 공무원과 대화의 시간을 갖는다.

교양강좌로는 과소 실무담당으로부터 공무원에 대한 이해, 공무원 복지 및 복무, 공직자가 지켜야한 청렴자세, 대민 친절 및 전화응대 요령, 민원처리 절차, 직장내 성폭력 예방교육, 다문화 사회의 이해 등에 대한 교육이 마련된다.

이들 강좌와 함께 알프스하동 종합복지관 업무 및 복지정책, 공무원 노조 수련회, 화개장터·쌍계사·불일폭포·삼성궁·청학동 도인촌·구재봉자연휴양림 관광명소 탐방, 레일바이크 체험 등의 일정을 소화한다.

새내기 공무원은 교육 마지막 날인 29일 그동안 받은 교육 전반에 대한 소감과 공직생활에 대한 포부를 작성한 뒤 임용장을 받고 부서에 배치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