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역 환승센터, 미세먼지 등의 실시간 정보를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파악

[뉴스프리존,인천=노부호 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미세먼지, 황사, 오존 등 대기오염물질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대기질의 정보를 주민들에게 실시간 제공하고, 환경 및 구정에 대한 다양한 정보 제공을 위하여 계양역 환승센터 부지 내에 대기오염 전광판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계양구는 대기질 농도의 실시간 제공을 위해 계양역 환승센터에 대기오염 전광판을 설치했다./ ⓒ계양구
계양구는 대기질 농도의 실시간 제공을 위해 계양역 환승센터에 대기오염 전광판을 설치했다./ ⓒ계양구

공항철도와 인천 1호선을 이용할 수 있는 계양역은 하루에도 5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드나들며 관내 역사 중에서는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곳이다.

계양역을 찾는 사람들이 대기오염 안내 전광판을 통해 미세먼지 등의 실시간 정보를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어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 시 외부 활동을 자제하거나 마스크를 착용하는 등 적절한 건강보호 조치를 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전광판을 통하여 지역주민과 방문객에게 환경 및 구정에 대한 다양한 정보도 제공하게 된다.

계양구 관계자는 갈수록 심해지고 있는 미세먼지로부터 구민들의 건강을 지키고자 수도권매립지 환경개선 특별회계 예산을 확보하여 사업을 시행하게 됐다고 밝히고 있다.

또한, 구민들에게 대기질 정보에 대한 알권리를 제공하고 그에 대한 적절한 대응을 할 수 있도록 대기오염정보 모니터링 상황을 구축하고 유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