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해외 영어캠프/ⓒ MBC연합캠프
호주 해외 영어캠프/ⓒ MBC연합캠프

본격적으로 찬바람이 불기 시작해 패딩을 꺼내 입는 요즈음,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겨울방학 계획을 위해 MBC 연합캠프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 특히 추위를 많이 타는 친구들을 위해 우리나라와 계절이 반대라 따듯한 날씨를 즐길 수 있는 호주 영어캠프가 인기이다.

호주 영어캠프는 호주 전체에서 세 번째로 인구가 많은, 호주 퀸즈랜드의 주도 브리즈번(Brisbane)에서 진행된다. 브리즈번은 1970년대 박람회를 유치하는데 성공해 호주의 신흥 경제 중심지로 급성장했다. 또한 치안이 매우 좋고 상당히 평화로운 편으로 알려져 있다. 호주는 남반구에 위치해 한국과 계절이 반대이다. 때문에 겨울방학 영어캠프가 진행되는 동안 호주는 여름으로 평균기온이 20~29℃으로 따듯한 날씨이다.

캠프 기간 동안 학생들은 브리즈번에 위치한 John Paul International College에서 수업을 듣게 된다. 이 학교는 유치원부터 12학년까지 약 2,000명의 학생들이 재학 중이며, 호주 ‘The Australian’ 신문에서 호주 전국 학교 대상으로 주최하는 10대 우수학교 선정에서 2회 수상을 한 경력이 있다. 큰 규모의 학교인 만큼 국제학생을 위한 부서를 따로 운영하며 특별 관리를 하고 있다.

호주 영어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John Paul International College에서 ESL 수업을 들을 예정이다. ESL 수업이란 English as a second language의 약자로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지 않는 학생들을 위한 영어수업이며, 초기 정규 유학생들도 정규 수업에 참여할 영어실력이 되기 전까지는 이수하게 되어있는 수업이다. 학교 내 자체 교재로 Reading, Listening, Speaking, Writing, Grammar 등을 공부할 수 있다. 학교의 ESL 수업 선생님들은 모두 다년간의 유학생 영어교육의 경험을 가진 전문가들로서 유학생들에 대한 이해심을 가지고 있다.

특히 호주 영어캠프는 체험학습을 주중 1회~2회 진행하여 입체적인 영어캠프로 구성되어 있다. 학생들은 현지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 브리즈번 시티와 인근 대학, South Bank 등에 방문하여 체험학습을 즐기게 된다. 체험학습이 진행되지 않는 요일에는 학교에서 ESL 수업을 통해 호주 역사 및 통화, 동물 등을 영어로 학습한다고 캠프 측은 설명했다.

주말은 영어캠프 기간 동안의 긴장감을 해소해줄 주말 문화 탐방이 준비되어있다. 학생들은 탐방 프로그램을 통해 브리즈번 강을 따라 조성된 도심공원으로 인공해변을 가지고 있는 South Bank와 동물을 직접 만져보며 먹이를 주는 체험이 가능한 호주의 자연보호구역 Currumbin Wildlife Sanctuary를 둘러볼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다양한 해양생물을 관람하며 돌고래 먹이주기 등의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Sea World 등도 들리게 된다.

학생들은 호주 영어캠프 기간 동안 현지 홈스테이에서 생활하게 된다. 홈스테이의 가정은 구성원들의 현지 경찰청 신원 조회 및 범죄 경력 조회와 두 차례의 방문 인터뷰를 통해 선별된 곳으로, 퀸즈랜드 교육청에서 주관하여 직접 책임 관리하고 있다. 2인 또는 3인 1가정으로 구성되어 서양식 식사 위주의 2식과 간식, 음료가 제공된다. 등하교를 호스트가 직접 차량으로 지원해주는 증의 다양한 편의가 제공된다. 홈스테이는 학생들이 현지인들과 영어로 생활하면서 현장에서 쓰이는 생생한 영어 표현을 학습하고 호주의 문화와 한국의 문화를 비교해보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고 캠프 측은 전했다.

이 외에도 MBC연합캠프는 그 외 프로그램으로 미국 영어캠프(미국 동부 메릴랜드 영어캠프, 미국 동부 애틀란타 영어캠프, 미국 동부 필라델피아 영어캠프, 미국 동부 보스턴 영어캠프, 미국 서부 LA 영어캠프, 미국 서부 오렌지카운티 영어캠프, 미국 서부 샌디에고 영어캠프), 캐나다 영어캠프(캐나다 밴쿠버 영어캠프), 뉴질랜드 영어캠프(뉴질랜드 오클랜드), 필리핀 영어캠프(필리핀 알라방힐스 영어캠프, 필리핀 캠브리지힐스 영어캠프), 싱가포르 및 말레이시아 영어캠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캠프, 영국/유럽 영어 캠프(영국 체스터 지역 영어캠프), 호주 영어캠프(호주 브리즈번), 사이판 영어캠프, 단기2주연수 캠프(미국 IVY/NASA 캠프)를 운영중이며, 현재 해외영어캠프 10개국 18개 겨울 시즌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중에 있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와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전화 상담이 가능하며, 구체적인 해외영어캠프에 관한 내용은 MBC연합캠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