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름은 제주도에서만 볼 수 있는 독특한 지형으로 많은 관광객이 찾는 곳이다. 서귀포시에 위치한 군산오름은 중문관광단지에서 가까이 위치하고 있으며, 남사면의 대평리를 병풍처럼 에워싸고 있다. 제주도 최대의 화산 쇄설성 퇴적층으로 이루어진 기생 화산체로 대평리 서난드르에서 감산리 안덕 계곡을 잇는 도로가 군산 서쪽 사면의 급경사를 가로지르며 구불구불 이어져 있다. 정상부에는 용의 머리에 쌍봉이 솟았다고 하는 두 개의 뿔 바위가 있으며, 동남 사면에는 기암괴석이 발달되어 있다.

 

군산오름은 정상부까지 길이 포장되어 있어 쉽게 오를 수 있고, 또한 창천 삼거리에서 서귀포 방향으로 약 500m 정도 떨어진 우측 길로 등반할 수 있다. 정상까지는 약 30분 정도 소요되며, 오름 정상에서는 중문관광단지를 시작으로 대평리~마라도~절울이~산방산, 그리고 모슬봉까지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 동쪽 봉우리가 정상이고 삼각점이 있다. 창천리 쪽에서 정상까지 산책로와 체력 단련용 기구들이 마련되어 있다. 오름의 남사면 미륵골에는 미륵돌과 장릉같이 생겼다는 농퀘, 그리고 애기업개돌이 있다.

 

여행에서 먹는 즐거움은 또다른 매력을 안겨준다. 제주도 서귀포 중문관광단지 맛집 '기원뚝배기'는 제주 인근 바다에서 갓 잡은 싱싱한 통갈치와 문어, 전복, 새우 등 다양한 해산물을 넣어 요리한 문어해물갈치조림을 선보이고 있다. 생선과 해산물은 특유의 비린 냄새가 있어 이를 잡아야 하는데 제주 중문 맛집 기원뚝배기는 천연 약초를 숙성한 양념을 사용하여 비린 냄새를 잡고 있다. 덕분에 맛은 고소하면서 담백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며, 양념은 맛은 물론 건강에 좋아 밥에 비벼 먹는 손님들도 많다.

 

서비스 메뉴는 식당을 찾은 손님들에게 만족도를 높여 준다. 서귀포 맛집 기원뚝배기에서 문어해물갈치조림을 먹으면 옥돔구이와 성게국이 서비스로 제공된다. 그리고, 통갈치조림정식 A세트에는 옥돔구이와 성게국이 추가로 하나씩 더 제공되며, 갈치조림을 주문하면 생전복이 서비스로 제공된다.

 

일식집에서나 볼 수 있을 법한 커다란 수족관도 눈에 띈다. 제주 중문 맛집 기원뚝배기는 식당 입구에 수족관을 두어 살아 있는 다양한 해산물을 두고 있다. 이는 요리 주문이 들어오면 싱싱한 재료로 요리하여 더욱 맛 좋은 요리를 손님들에게 제공하기 위해서다.

 

밑반찬은 식당 평가에 있어 빼놓을 수 없는 요소다. 제주도 맛집 기원뚝배기는 매일 새벽 계절에 맞는 국내산 재료로 전라도 엄마의 손맛을 담은 밑반찬을 직접 만들고 있다. 일손이 많이 가는 밑반찬의 경우 외부에서 구입해서 사용하는 곳도 있지만, 기원뚝배기는 밑반찬 하나에도 정성을 쏟고 있다.

 

제주 맛집 기원뚝배기 영업시간은 오전 7시~오후 10시로 연중 무휴로 손님을 맞이하고 있다. 다양한 아침식사 메뉴 가운데 전복뚝배기는 10가지 메뉴를 넣고 끓여 맛이 얼큰하고 시원하여 해장 메뉴로 많이 찾고 있으며, 이른 아침 여행을 떠나는 이들에게 기원뚝배기는 제주 중문 아침식사 맛집으로 잘 알려져 있다.

 

무료 픽업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셔틀 버스를 운행하고 있어 영업시간 동안 단체 손님, 술자리 손님 등 방문하는 손님들에게 무료로 픽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넓은 전용 주차장도 마련하고 있어 주차가 편리하다.

 

한편 기원뚝배기는 인근에는 다양한 명소들이 많이 있어 쇠소깍 맛집, 천제연폭포 맛집, 카멜리아힐 맛집, 중문색달해수욕장 맛집, 산방산 맛집 등 다양한 맛집으로 불리고 있다. 또한 제주도 가볼만한 곳으로는 용두암, 섭지코지, 우도, 천지연폭포, 산방산 등 여러 볼거리가 있으며, 특히 제주도 서귀포 중문 가볼만한 곳으로는 천제연폭포, 대포주상절리, 서귀포자연휴양림, 영실기암 등이 있어 제주도의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하기에 좋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