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정 교육감, 20일 ‘경기교육자원봉사포럼’ 참석
'미래사회와 경기교육' 주제, 미래사회에 대비한 경기교육 방향에 대해 강연
이재정 교육감, "인구격감시대, 경쟁에서 이기는 것 아닌 학생 한 명의 성장 중요"

1120 이재정 교육감,“인구격감시대, 학생 한 명의 성장이 중요한 과제”(사진4)
이재정 교육감이 20일 용인 라비다 하우스에서 열린 '경기교육자원봉사포럼'에 참석해 주제특강을 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뉴스프리존,경기=임새벽 기자]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20일 '미래시대와 경기교육' 주제특강에서 "이제는 경쟁에서 이기는 것이 아닌 소중한 학생 한 명을 어떤 인간으로 성장시키느냐가 중요한 과제"라고 말했다.

경기교육자원봉사단체협의회가 주최한 '경기교육자원봉사포럼'은 학생, 학부모, 지역사회 중심의 자원봉사를 활성화 하고 더불어 사는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용인 라비다 하우스에서 개최됐다.

이 교육감은 "우리는 인구격감 시대에 살고 있다. 경기도만 해도 2030년이 지나면 학생 수가 현재의 3분의 1로 줄어들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단순히 점수를 따기 위한 자원봉사가 아니라 봉사를 통해 자기 자신을 발견하고 이를 통해 학생이 성장하고, 나아가 사회를 변화시키는 봉사가 이루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