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은 공무원을 대상으로 20일 군청 4층 회의실에서 성인지 감수성 향상을 위한 직원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의령군
의령군은 공무원을 대상으로 20일 군청 4층 회의실에서 성인지 감수성 향상을 위한 직원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의령군

[뉴스프리존,의령=정병기 기자] 경남 의령군은 공무원을 대상으로 20일 군청 4층 회의실에서 성인지 감수성 향상을 위한 직원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성인지 역량강화 교육은 공무원이 정책을 수립하고 집행하는 과정에서 여성과 남성에게 미칠 수 있는 영향을 분석하고 결과를 미래 예산에 반영하여 여성과 남성에게 미치는 영향을 인식하는 능력을 증진시키는 교육이다.

성인지 역량강화 교육 강사로 나선 경성대학교 법행정 정치학부 이상현 교수는 정책 시행과정에서 성차별적 요소를 검토하고 개선하는 방안을 제시하고, 실질적인 성평등 실현을 위해서는 시책이나 사업을 직접 결정하는 공무원들의 성인지적 관점 형성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주민생활지원과 관계자는 “공직자의 성인지 감수성 향상 및 성별영향평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성차별적 요인들을 개선하여 모든 분야에서 실질적인 성평등 정책이 이루어 질 수 있는 공직 문화를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