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중인 김민석 대표와 홍창석씨 (C)사진촬영: 변성재 기자
강의 중인 김민석 대표와 홍창석씨 (C)사진촬영: 변성재 기자

[뉴스프리존=변성재 기자] "우리 노하우 전수, 두시간 동안 경청해주신 의과대학생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국내 유명 피트니스 출신의 사업가와 트레이너협회 대표, 국내 유명 의과대학생이 한 자리에 모여 두시간 동안 열띤 토론의 장이 열려 화제다.

20일 수요일, 김민석 대한트레이너협회 대표와 前 유명 피트니스 모델 출신의 사업가 홍창석씨가 국내 유명 대학교 의과 대학생들 100명과 만났다.

첫 포문을 연 김민석 대표는 국내 피트니스& 보디빌딩뿐만 아니라 야구와 농구, 축구 등 다양한 스포츠 종목 선수들의 치료 및 재활로 잘 알려진 유명 스타 트레이너다.

그가 활동하고 있는 대한트레이너협회는 지난 2014년부터 의대 교정운동이라는 주제로 대학생들에게 예체능 과정을 제공하고 있으며, 운동하는 젊은 의사라는 컨셉으로 올해 5년째를 맞이했다. 

함께 자리한 홍창석은 1세대 피트니스 선수 출신으로 국내 수 많은 대회를 석권한 실력자다. 수려한 외모와 다부진 몸을 자랑하는 그는 현재 개인 사업과 유명 피트니스 선수 및 꿈나무에게 물심양면 지원하고 있다.   

강의에 홍창석씨는 본인이 바라 본 국내 스포츠 세계를 주축으로 피트니스 선수 시절 이야기와 부상 및 재활, 유명 선수들 트레이닝 방법, 본인들이 가진 최고의 노하우를 소개하며, 의과 대학생들과 함께 호흡했다.

김민석 대표는 본 뉴스프리존과 인터뷰에 "오랜 시간동안 우리 강의를 경청해준 우리 의과 대학생들에게 감사하다"며 "특히 많은 학생들이 우리 강의에 집중하는 모습이 가장 기억이 남는다"고 밝혔다.

이어 홍창석은 "역시 질문의 질은 달랐다. 역시 의과학생들이라 몸에 대해 많은 질문이 이어졌고, 그에 정확한 답변을 해주는 값진 시간이 되었다. 그 중 피트니스 선수의 식단과 훈련량에 대해 많이 궁금해하셨는데, 최선을 다해 성심성의 답변해드렸다"고 전했다. 

홍 씨는 "모든 분들이 나의 대답에 공감하는 눈빛을 읽고나니 정말 기분이 좋았고, 앞으로 이런 기회가 자주 생겼으면 좋겠다. 오늘 함께해준 의과대학생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민석 대표와 홍창석 특별 강의를 들은 A 학생은 "김민석 대표님과 홍창석 선수를 만나서 영광이다. 운동학개론과 생리학, 해부학을 시작으로 교정운동을 배우는 알찬 시간이 되었다. 아무래도 의과학생이라 신체 관련된 질문에도 두 분 모두 열심히 답변해주셨고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자주 유명 피트니스 선수와 스포츠 선수분들의 특별 강의가 진행되었으면 좋겠다"고 답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