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인분과에서는 지난 20일, 삼천포종합사회복지관 대강당에서 ‘2019년 장애인 자기주장 대회’를 개최했다./ⓒ사천시
사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인분과에서는 지난 20일, 삼천포종합사회복지관 대강당에서 ‘2019년 장애인 자기주장 대회’를 개최했다./ⓒ사천시

[뉴스프리존,사천=정병기 기자] 경남 사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인분과에서는 지난 20일, 삼천포종합사회복지관 대강당에서 ‘2019년 장애인 자기주장 대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관내 고등학교 특수학급 고등학생 및 특수교사, 장애인복지시설 및 단체, 사천특수교육지원센터 관계자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발표주제에 맞게 자기 주장을 마음껏 펼쳤으며, 공정한 심사를 통해 우수자 6명에게 상장과 부상이 수여했다.

쉬우면서도 자유롭게 자신의 의사를 표현할 수 있도록 학생부, 성인부에 맞는 주제를 정하였고,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들로 발표가 진행되어 장애인들의 삶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고, 공감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 관계자는 “사회참여가 부족한 장애인들이 이번 대회를 통해 적극적으로 자신을 표현함으로써 자신감과 희망을 가지고 자신을 당당하게 표현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장애인들이 자기 주도적인 삶을 선택할 수 있는 능력 및 자신감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