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이제 영천에서 편하게 왕래하세요!..시민불편 해소

[뉴스프리존,영천=장연석 기자] 영천에서 인천공항을 오가는 고속직행 시외버스가 운행된다.

영천시는 오는 12월 3일부터 이번에 운행되는 인천공항 행 시외버스가 종전 포항에서 출발 경주를 경유해 인천공항으로 운행하던 왕복노선으로 경상북도 및 운수업체와 수차례 협의를 거쳐 지난 8월 영천을 경유하는 노선으로 변경 인가를 얻어냈다.

인천공항을 왕래하는 이용객들은 언하공단사거리 동영천 IC방면에 설치된 공항버스 승강장을 이용해 승․하차 할 수 있으며 1일 2회 왕복운행으로 5시간이 소요된다.

영천↔인천공항 시외버스 승강장/Ⓒ영천시청
영천↔인천공항 시외버스 승강장/Ⓒ영천시청

운행시각은 영천 출발(상행) 00:25, 06:25이며, 인천공항 출발(하행) 08:30, 15:10이며 요금은 성인 35,100원, 중고생 28,100원, 아동 17,600원이다.

시 관계자는 “인천공항 노선은 탑승일 7일 전부터 예매가 가능하며 반드시 사전예매를 해야 한다”고 전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그동안 시민들은 인천공항 행 직행버스노선이 없어 많은 불편을 겪어왔지만 직행 노선 신설로 이동이 편리해지고 비용도 절감할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이용객을 감안해 시민의 요구에 맞게 노선 증회를 검토하는 등 시민들의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