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늦가을 백운랜드..

[뉴스프리존= 김종용 기자] 24일, 늦가을치고는 포근하지만, 전국이 흐린 가운데 대부분 지방에 비가 내리는 곳이 많다.

이날 오후 들어 중부지방에 내리기 시작한 비가 그치고 25일 아침은 다시 영하권 추위가 찾아온다고 한다.

현재 서울 하늘에는 구름만 조금 지나고 있으며, 밤 한때 호남과 영남 서부 내륙으로도 비가 예상된다.

비의 양은 5mm 안팎이겠지만 오후부터 서울과 경기 북부에 비가 시작돼서 점차 그 밖의 전국으로 비가 확대하겠다. 특히 중부지방은 낮 시간대 비가 내리는 만큼 작은 우산 챙겨서 야외 활동을 요구 된다.

또한, 오후부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기온이 급격하게 내려가겠다. 또 이번 비도 어김없이 추위를 몰고 오며, 서울이 16도, 광주 21도, 대전과 대구 19도가 되겠다.

주말이 지나고 월요일 출근길 서울 아침 기온이 영하 2도까지 내려가면서 오늘 아침에 비해 무려 10도 정도나 기온이 뚝 떨어지겠다.

더구나 바람 때문에 체감 추위는 훨씬 더 심할 것으로 보인다. 이어 동풍이 불면서 동해안 지역에 비가 예보됐다.

이 시각 전국 날씨를 살펴보면, ▲ 서해5도 : 비, 기온 : 9.7℃, 강수량 : 0.1mm ▲ 서울/경기 : 비, 기온 : 14.7℃, 강수량 : 0.1mm ▲영서 : 흐림, 기온 : 12.3℃, 강수량 : 0mm ▲영동 : 맑음, 기온 : 19.3℃, 강수량 : 0mm ▲울릉/독도 : 맑음, 기온 : 17℃, 강수량 : 0mm ▲충남 : 맑음, 기온 : 18.3℃, 강수량 : 0mm ▲충북 : 맑음, 기온 : 16.7℃, 강수량 : 0mm ▲경북 : 흐림, 기온 : 17.3℃, 강수량 : 0mm ▲전남 : 흐림, 기온 : 20.3℃, 강수량 : 0mm ▲ 전북 : 구름많음, 기온 : 19℃, 강수량 : 0mm ▲경남 : 비, 기온 : 18.3℃, 강수량 : 0.1mm ▲제주 : 비, 기온 : 20.3℃, 강수량 : 0.2mm 이다. 오후부터 서해 상을 시작으로 밤에는 전 해상에 바람이 강하게 불겠다.

한편, 이번 주는 영동지방에 비가 눈이 자주 예보된 상태이며 그 밖의 지역은 대체로 맑은 날씨 계속되겠다. 이에 따라 항공기 운항에 일부 차질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