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가을의 정취 만끽하며 걷기 행사 열려

24일 해남 달마고도에서‘끝자락 가을품은, 달마고도 힐링축제’가 열린 가운데  미황사 금강 주지스님(사진 왼쪽)과 명현관 해남군수(사진 오른쪽)가 일행들과 함께 걷기행사에 참여했다/ⓒ해남군
24일 해남 달마고도에서‘끝자락 가을품은, 달마고도 힐링축제’가 열린 가운데 미황사 금강 주지스님(사진 왼쪽)과 명현관 해남군수(사진 오른쪽)가 일행들과 함께 걷기행사에 참여했다/ⓒ해남군

[뉴스프리존,전남=전병준 기자] 한반도의 마지막 단풍이 머무는 곳, 땅끝해남이 오색 빛깔로 물들어진 가운데 24일 해남 달마고도에서‘끝자락 가을품은, 달마고도 힐링축제’가 열렸다.

문체부 공모선정 코리아둘레길 활성화프로그램으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남도명품길 달마산 달마고도에서 관광객 등 2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늦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걷기 행사가 진행됐다.

이날 숲길을 걷는 동안 숲속음악회와 해남 특산물 시식회, 버스킹 공연 등도 곳곳에서 열려, 트레킹족들의 발길을 붙잡기도 했다.

한편, 빼어난 산세와 다도해의 절경이 어우러진 해남 달마산에 조성된 달마고도는 자연을 훼손하지 않기 위해 기계를 쓰지 않고 돌 하나하나를 지게로 날라 조성한 수제 명품길이다.

특히, 지난 2017년 조성된 이래 한국의 산티아고에 비견되며, 전국의 걷기 여행객들 사이에서 꼭 한번 가봐야 할 트래킹 코스로 부각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