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복구 전문 '예스컴' 카카오톡 채팅방 복구부터 휴대폰 사진, 동영상 복원까지 영역 확장
상태바
데이터복구 전문 '예스컴' 카카오톡 채팅방 복구부터 휴대폰 사진, 동영상 복원까지 영역 확장
  • 곽종현 기자
  • 승인 2019.11.27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은 기능이 좋아지고 활용도가 높아지면서 우리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이 되었다. 언제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고 여러가지 정보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본적인 전화, 문자는 물론 사진, 동영상, 게임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그 중 우리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 중의 한가지가 바로 카카오톡이다. 실시간 채팅뿐만 음성통화, 영상통화, 파일 공유까지 가능하다. 여럿이서 함께 할 수 있는 단톡방으로 회사 업무에서도 사용되고 있다.

하지만 카톡 이용률이 높아지면서 사용중 실수로 메시지를 삭제를 하거나, 대화방 나가기를 해서 대화내용이 사라지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고 있다. 업무상 중요한 내용들이 많아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를 요청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카카오톡 복구 내용이 중요한 법정 증거물로 인정되면서 사기, 협박 등의 범죄 소송과 외도로 인한 이혼 등 소송에서 자신의 무고나 상대방의 잘못을 입증하기 위해 요청하는 경우가 많다. 이 때 디지털 포렌식 기술을 적용하여 복원 과정에서 위변조가 없었다는 사실을 증명해야 법적 효력이 있다.

데이터복구 전문업체 '예스컴' 관계자는 "얼마전까지만 해도 휴대폰 복구 요청의 대부분은 삭제를 하거나 고장난 핸드폰에 저장된 사진, 동영상, 연락처, 문자 복구였는데 최근에는 카카오톡 대화내용, 대화방 복구 등이 대폭 늘었다. 이 때 중요한 것은 정보통신망법과 개인 정보 보호법에 의거 형사 처벌의 대상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타인의 휴대폰을 임의적으로 진행을 해서는 안된다는 것이다. 본인의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과 각 통신사 대리점에서 발급해주는 가입 확인서가 필요하며 타인의 핸드폰인 경우 위임장과 인감증명서까지 추가해야 진행이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예스컴에서는 카카오톡복구를 포함한 모든 휴대폰 복구에 대한 가격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할인 적용되는 항목을 살펴보면 카카오톡 대화방, 카톡 대화내용를 중심으로 의도적으로 삭제한 메시지, 저장 기간 만료된 첨부파일 복구 및 핸드폰 전화번호부, 음성녹음파일, 갤러리 복구 등이 있다. 또한 아이폰 무한사과(무한부팅, 무한로딩) 같은 특정 오류 증상에 대한 해결도 가능하다.

모든 작업은 디지털 포렌식 기술을 적용하여 진행이 가능하며 별도의 요청을 하는 경우 경찰서 제출용 확인서 및 법원 제 출용 증거감정서 발급 또한 지원한다.

침수 또는 파손된 휴대폰, 실수 또는 의도적으로 삭제한 경우에 대한 데이터복원 서비스를 제공하며 2G, 3G폰, 폴더폰 등 구형 모델부터 갤럭시노트10·8·아이폰XS·XR 등 최신 스마트폰 및 샤오미, 화웨이 복구까지 가능하다.

추가적으로 컴퓨터, 노트북 수리 및 저장장치에 대한 다양한 데이터복구에 대해서 동일한 할인 혜택을 적용한다.

컴퓨터 부팅불가, 블루스크린 등의 증상에 대해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파워서플라이 등의 주요 부품 점검을 통해 원인을 찾아내어 수리 및 교체를 진행한다. 기본적인 윈도우 설치, 노트북 키보드와 액정교체도 가능하고 맥북, 아이맥 수리 등도 지원한다.

하드디스크 인식불가, 소음 등의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데이터복구 서비스도 연계하여 한번에 해결이 가능하다. 빠른포맷, 포맷메시지 등의 증상에 대한 외장하드복구, SD카드 등 이동식 메 모리 복원을 제공하며 CCTV, 보이스레코더 복구 등도 가능하다.

시간이 없어 방문이 힘든 고객을 위한 무료 출장서비스를 기본으로 센터내방, 택배접수, 원격지원 서비스도 병행한다. 서울·경기·인천 등 수도권 전지역이 대상이며 12월 말까지 할인 이벤트를 연장하여 진행 중이며 총 공임비용의 최대 30%까지 할인 받을 수 있어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데이터복구 전문 '예스컴' 홈페이지와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