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0일부터 17일까지 모집... 내년 1월 6일부터 31일까지 근무

제천시청.
제천시청.

[뉴스프리존,제천=김병호 선임기자] 제천시가 겨울방학을 맞아 학생근로활동 대상자 200명을 모집한다.

시는 이번 모집을 통해 특례 68명, 읍면특례 32명, 일반 100명 등 총 200명의 학생근로 인원을 선발할 예정이다.

동계 학생근로는 방학기간 동안 학생들에게 경제활동의 기회를 제공하여 학비 마련에 도움을 주고 시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되고 있다.

접수기간은 12월 10일부터 17일까지이며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2019. 11. 26.) 본인 또는 부모(보호자 포함) 중 1명이 제천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대학 재학생 및 고등학교 3학년 2학기 재학생으로서 졸업 예정자이다.

특례 및 읍면특례 접수자격 등의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홈페이지(www. jecheon.go.kr) 공지사항 란에서 확인 가능하다.

선발방법은 전산추첨을 통해 특례, 읍면특례 대상자를 우선 선발한 후, 특례 미 선발자와 일반신청자를 대상으로 하여 일반 100명을 선발한다.

동계 학생근로활동에 최종 선발된 학생은 2020년 1월 6일(월)부터 31일(금)까지 1일 5시간(점심시간 별도) 근무하게 되며 행정사무보조 및 행사축제 보조, 야외 환경정비 등 다양한 업무를 맡게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학생 근로활동을 통해 많은 대학생이 제천시 관내에 머물게 됨으로써 지역에 생동감과 활기가 넘칠 것으로 예상한다.”며, “학생들이 지역에 머물며 하는 경제활동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