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는 영국 고등교육평가 기관인 THE가 발표한 ‘2020 세계대학 평가’에서 공학 부문에서 국내 10위를 차지했다.

THE 세계대학 평가는 교육 여건, 연구 실적, 논문 피인용도, 국제화, 산학협력 수입 등 5개 항목을 평가한다.

세종대 공학 부문은 이번 평가에서 △교육 여건 30%, △연구평가 30%, △피인용 27.5%, △국제화 7.5%, △산업체 연구비 5%를 기록했다.

출처: THE Ranking
출처: THE Ranking

세종대 공과대학은 우수한 교수진과 다양한 학습방법을 통해 공학 분야의 기초와 핵심 이론, 기술을 연구하고 학습하도록 하고 있다. 1~2학년은 다양한 분야에 걸쳐 교양, 전산 교육, 외국어 교육 등 기초 교과목을 수강하고 있다. 3~4학년은 전공별로 핵심 전공 교과목을 이수하도록 하며 다양한 실험실습 교육을 통해 전문지식을 키우고 있다. 이외에도 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복수전공제도와 실전용 인재를 위한 공학인증제도도 실시하고 있다.

공과대학장 홍우영 교수는 “이번 성과는 공과대학 교수들이 열정적으로 교육과 연구에 매진한 결과라고 생각한다. 현재의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대한민국의 공학교육과 산업계를 세계적인 수준으로 도약시키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THE 세계대학 평가 등급은 교육·연구·국제화 등을 바탕으로 엄격한 기준을 적용해 세계적으로 공신력이 높은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