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핵퇴치를 위해 대전시 전 직원들의 자발적임 모금 운동 전개 계획

대전시, 크리스마스 씰 모금 참여 ⓒ 대전시
대전시, 크리스마스 씰 모금 참여 ⓒ 대전시

 

[뉴스프리존,대전=진홍식 기자] 대전시는 29일 오후 4시 시청 10층 응접실에서 대한결핵협회 대전‧충남․세종 지부와 크리스마스 씰 증정식을 갖고 성금을 전달했다.

대한결핵협회는 매년 결핵퇴치를 위해 결핵의 심각성을 알리고 결핵에 대한 인식개선 등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크리스마스 씰을 발행하고 모금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에, 대전시에서도 크리스마스 씰 증정식을 시작으로 전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해 씰 모금 운동에 나설 계획이며, 조성된 모금액은 결핵 퇴치 예방 및 홍보, 조사 연구, 환자 조기 발견 등을 위한 검진사업에 전액 사용하게 된다.

우리나라는 결핵 발생률이 경제협력개발기구(OECD)가입국 중 1위로 지난해 대전시 결핵환자는 751명(인구 10만 명 당 50.6명), 결핵 신환자는 583명(인구 10만 명 당 39.2명)이었으며, 44%는 60세 이상 연령층에서 발생하고 있다.
 
전국 결핵환자 3만 3,796명, 결핵 신환자 2만 6,433명

대전시 관계자는"후진국병으로 인식되는 결핵이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가입국 중 가장 높은 만큼, 막대한 경제적 부담을 초래하는 결핵을 조기에 퇴치할 수 있도록 많은 직원들과 시민들이 성금 모금에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